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나쁜 녀석들2> “역시 박중훈!” ‘우제문 검사’ 카리스마 분석

기사입력2017-12-29 13:1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배우 박중훈의 다채로운 카리스마에 안방극장의 관심이 뜨겁다.


OCN 오리지널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에서 위험한 판에 뛰어든 검사 우제문으로 열연 중인 박중훈은 방송 초반 리얼한 액션 연기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단숨에 사로잡은데 이어 지난 방송에서는 자신만의 포스로 상대의 기선을 제압하며 관심을 끌었다.

이런 박중훈(우제문 역)의 진가는 특히 인물들 간 대면씬에서 더욱 빛나고 있다. 극 중 그가 미치도록 잡고 싶어 하는 현승그룹 조영국 회장(김홍파 분)을 비롯해 제안에 수락해 일을 함께하고 있는 서원지검장 이명득(주진모 분), 또 다른 인물 차장검사 반준혁(김유석 분)까지 대면한 대상이 누구이든 독보적인 카리스마를 발산하고 있는 것.

우제문은 3회 반준혁과의 만남에서 이름을 부르는 그에게 우부장이라는 호칭부터 똑바로 부르라며 첫마디부터 상대를 강하게 압박해 보는 이들을 몰입시켰다. 더불어 호형호제 한 것을 후회한다며 상대의 행보에 따끔한 충고를 전하는 장면에선 단 한 순간도 밀리지 않는 모습을 전했다고.


또한 김애경(장신영 분)을 죽였다는 사실에 분노해 조영국 회장을 찾아간 우제문은 단번에 그를 향해 일침을 가했고 조 회장 측에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있음에도 전혀 개의치 않고 실행에 옮기는 패기를 보여줬다.

매회 이명득과의 대화 장면 역시 우제문의 이런 성격이 잘 드러나고 있다. 조영국을 잡자는 작전에 뚜렷한 목표를 주장하면서도 자신이 생각하는 진짜 의리에 대해 진지하게 말하는 부분은 우제문의 인간적인 면모를 잘 보여주는 대목이었다. 박중훈은 강약의 감정을 조절하며 상황에 맞춘 진정성 있는 연기로 드라마 전반의 긴장감을 키우고 있다.

시청자들은 드라마 속 어떤 이보다 돋보이는 우제문의 강한 의리와 거침없는 패기, 하지만 그 속에서 드러나는 인간미에 많은 매력을 느끼는 중이다. 이런 그의 성향을 마치 본연의 모습인 듯 디테일하게 잘 녹여내고 있는 박중훈의 존재감 있는 열연은 ‘역시 박중훈’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현재 박중훈이 김홍파(조영국 분)와 나란히 전세를 주고받은 상황에서 과연 어떤 방식으로 반격에 나서게 될지 내일(30일) 5회 방송에 대한 기대가 상승하고 있다.

한편, OCN 오리지널 <나쁜 녀석들: 악의 도시>는 악을 악으로 응징하는 나쁜 녀석들이 부패한 권력 집단에게 통쾌한 한방을 날리는 액션 느와르 드라마로 매주 토, 일 밤 10시 20분에 방송되며 내일(30일) 5회로 찾아온다.


iMBC 김혜영 | 사진 OCN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