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크로스> “환자 생명 우선” 조재현, ‘사명감 甲’ 휴머니즘 의사 완벽 변신

기사입력2017-12-28 09:33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크로스> 조재현이 환자 생명을 우선시하는 휴머니즘 의사 ‘고정훈’으로 완벽 변신한다. 특히 ‘관록의 대배우’ 조재현의 6년 만의 메디컬 드라마 복귀로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tvN 새 월화드라마 <크로스>(신용휘 연출/최민석 극본/스튜디오드래곤, 로고스필름 제작) 측은 28일(목) 주인공 고정훈 역을 맡은 조재현의 냉철한 성품과 다정다감한 인간미가 공존하는 캐릭터 컷을 공개했다.

2018년 첫 번째 월화드라마 <크로스>는 병원과 교도소를 넘나들며 복수심을 키우는 천재 의사 강인규(고경표 분)와 그의 분노까지 품은 휴머니즘 의사 고정훈(조재현 분)이 만나 서로의 삶을 송두리째 뒤흔드는 예측불허 사건들이 연쇄적으로 벌어지는 이야기.

극 중 조재현은 냉철함을 지닌 선림병원 장기이식센터장 ‘고정훈’ 역을 맡았다. 고정훈은 간이식 분야 세계 최고 권위자로 그의 이름 앞에는 항상 ‘세계 최초’-‘세계 최고’라는 수식어가 붙는 인물이지만 자신 내면의 진심만은 보여주지 않는 철저한 원칙주의자.


특히 조재현은 강직한 성품과 실력, 매너까지 갖춘 ‘이 시대의 참된 의사’ 고정훈으로 분해 따뜻한 가슴과 수술에 있어서 리더십 넘치는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 그런 가운데 어릴 적 인연과 함께 가슴 가득 들어찬 원망과 분노로 병원과 교도소를 폭주하는 고경표를 온몸으로 품으며 애증으로 엮인 그와 팽팽한 대립각을 세울 것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공개된 사진은 선림병원 장기이식센터장 고정훈의 모습. 조재현은 흰 가운으로 ‘백의 카리스마’를 뽐내고 있는데 목까지 모두 잠근 체크무늬 와이셔츠는 고정훈의 깔끔 반듯한 성격까지 엿보게 한다. 특히 평상시 눈빛과 시술 전 눈빛의 온도차가 달라 눈길을 끈다. 평상시에는 자상하고 따스한 눈빛이라면 시술 직전의 눈빛은 날카롭고 진중한 모습인 것. 평소 인간적인 매력이 돋보이는 ‘고정훈’도 환자 앞에서는 프로페셔널한 ‘의사 고정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무엇보다 조재현은 앞서 진행된 대본 리딩에서 “고정훈이 의사로서 정의감 넘치는 사람일지 자신의 야망을 위해 모든 걸 내건 사람일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이라는 말로 고정훈이 단순히 절대 선을 넘어 자신의 신념과 원칙을 지닌 입체적 인물이라 소개한 바 있어 조재현이 연기할 고정훈에 대해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한 조재현의 6년 만의 메디컬 드라마 복귀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모든 작품마다 높은 시청률은 물론 브라운관을 압도하는 관록의 연기를 펼쳤던 그는 다시 한 번 캐릭터 완벽 변신을 위해 바쁜 촬영 틈틈이 수술실 참관을 하며 현장의 리얼함을 몸소 익혔다고. 또한 실제에 가까운 수술 매듭짓기를 위해 평상시에도 손에서 수술용 실을 놓지 않는다고 전해져 조재현과 <크로스>의 만남이 어떤 시너지를 만들어낼지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이에 대해 조재현은 “<크로스>를 통해 오랜만에 메디컬 드라마를 다시 하게 됐다. 기존 메디컬 드라마에서 쉽게 다뤄지지 않았던 소재와 스토리에 접근했다는 점이 굉장히 놀라웠고 신선했다. 배우로서 연기하는 재미도 있고 이러한 차별점이 시청자분들께 훨씬 더 흥미롭게 다가가지 않을까 생각된다. 기대해달라”는 말로 소감을 밝혔다.

한편 휴머니즘 의사로 분한 조재현의 캐릭터 컷 공개로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는 <크로스>는 tvN 월화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6> 후속으로 2018년 1월 29일 첫 방송 예정이다.

iMBC 백아영 | 사진제공 tvN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