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강원도로 마카 오시우야” 김대희-김지민-유민상-홍윤화, 평창 응원 나섰다

기사입력2017-12-26 11:47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김대희와 김지민, 유민상, 홍윤화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응원하기 위해 나서 훈훈함을 더한다.


먼저 김대희와 김지민이 ‘강원도 사투리 응원 챌린지’ 영상을 통해 평창을 홍보하는 이벤트를 알렸고 유민상과 홍윤화가 지원 사격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

이들은 영상을 통해 “여가 강원도래요”, “여서 평창 동계 올림픽 한대요”, “아니 궁금하면 와서 보시우야!(보세요)”, “강원도로 마카 오시우야!(모두 오세요)”,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리우야(드립니다)” 등 강원도 사투리로 유쾌한 대화를 나누며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재치 있는 멘트와 평창을 향한 애정 어린 말 한마디 한마디가 재미를 배가시키고 있다.

동계 올림픽의 마스코트 수호랑이 그려진 후드티를 입은 김대희와 김지민은 “평창 홍보 참여 이벤트에 함께하게 돼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의미 있는 일에 함께한 만큼 즐겁고 재미있게 촬영을 끝냈다는 후문.


특히 강원도 동해가 고향으로 한층 리얼한 사투리를 구사한 김지민은 마음을 담아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한편, 해당 이벤트는 강원도 사투리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응원을 독려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강원 도청에서 진행, 지난 12월 1일(금)부터 오는 31일(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응모는 강원도 사투리 초급자 단계 ‘강원도 사투리 무작정 따라 하기’와 상급자 수준 ‘나만의 강원도 사투리 구사하기’까지 총 두 가지 레벨로 나눠진 예시 영상 네 종류 중 하나를 골라 김대희와 김지민의 응원 멘트를 따라한 영상을 찍어 보내면 된다. 네이티브 부심을 부릴수록 특별 가산점이 있다고.

여기에 개그맨 유민상과 홍윤화도 릴레이로 이벤트에 참여하며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구는 중이다. SNS에 “김대희 선배님에 이어 저도 응원합니다. 강원도 사투리 응원 챌린지, 여러분도 참여하세요~”라는 글을 게재한 유민상은 해맑은 미소로 강원도 사투리에 도전했고 홍윤화 역시 “강원도에는 맛있는 것도 많고요, 사람도 좋고요, 인심도 좋고요, 올림픽도 열려요. 여러분들 평창으로 오세요!”라는 말로 응원의 열기를 보태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처럼 뜻깊은 일에 함께하며 평창 동계 올림픽 응원에 나선 이들의 의미 있는 행보에 대중들의 관심과 참여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iMBC 백아영 | 화면캡쳐 ‘강원도 사투리 응원 챌린지’ 홍보 영상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