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이판사판> 눈 뗄 수 없는 '반전 묘미 엔딩컷' 명장면 베스트3

기사입력2017-12-25 14:1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이판사판>, ‘판드’의 마력에 이미 중독됐다!”
<이판사판>이 ‘반전 묘미’를 안겨주는 ‘엔딩 美학’으로 안방극장을 매료시키고 있다.


반환점을 돌아 후반부에 진입한 SBS 수목드라마스페셜 <이판사판>(극본 서인/ 연출 이광영/ 제작 CT E&C)은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스토리 전개, 디테일이 살아 숨 쉬는 연출력, 박은빈-연우진-동하-나해령-이덕화-김해숙 등 출연 배우들의 호연이 시너지 효과를 이뤄내며 호응을 얻고 있는 상황. ‘이판’ 이정주(박은빈)와 ‘사판’ 사의현(연우진), ‘개검’ 도한준(동하) 등이 ‘김가영 살인사건’의 진범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담기면서 긴장감을 높이고 있다.

이와 관련 <이판사판> 방송분이 끝날 때까지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반전 묘미 엔딩컷’이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다음 회에 대한 기대감은 물론, 앞으로 펼쳐질 스토리 전개에 대해 궁금증을 증폭시키는 원동력이 되고 있는 것. 시청자들이 원하는 100% 맞춤형으로 완성된 <이판사판>의 ‘엔딩컷 명장면’은 어떤 것들인지 정리해봤다.

▶‘이판사판 엔딩美학’ #1
<16회> “주문. 피고인의 무죄를 선고한다”-사법부의 고개 숙인 사과
<이판사판>의 묵직한 메시지와 함께 “만인은 법 앞에 평등하다”는 의미를 되새기게 만들며 시청자들의 큰 공감을 불러일으켰던 ‘엔딩컷’이다.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10년을 복역한 장순복(박지아) 재심대상 사건의 공판에서 증인으로 출석한 김익철(우정국)이 자신이 장순복의 남편 서기호를 살해했음을 밝혔던 상태. 이에 장순복의 살해 혐의는 합리적 의심이 있는 것으로 결정이 난후, 장순복의 재심 판결이 이뤄졌다. 이정주, 사의현, 오지락(이문식) 등 형사합의 73부 판사들은 오판으로 인해 억울하게 10년을 복역한 장순복에게 고개를 숙여 사과하며, 최대한 정중하고 예의를 갖춘 판결을 전해 뭉클한 여운을 선사했다.


▶‘이판사판 엔딩美학’ #2
<20회>“증인이 김가영을 죽였나요?” -날카로운 질문으로 공세 펼치는 ‘이판’
지난 20회 엔딩 부분에서는 ‘김가영 살인사건’의 진범을 잡으려는 이정주와 정치100단답게 능구렁이 대답으로 빠져나가는 도진명(이덕화)의 한판 대결이 긴장감을 높였다. ‘최경호 재심 재청구’ 심문에서 이정주는 도진명을 증인으로 신청했지만 도진명은 시간을 한참 넘기고서야 증인석에 올랐던 터. 도진명을 의심하는 이정주는 김가영 휴대전화에 있던 도진명과 김가영의 사진, 김가영의 녹음된 음성, 김가영 아버지인 김익철의 자백 녹음까지 들려줬지만 도진명은 대답을 회피했다. 결국 분노한 이정주는 “최경호가 진범이 아니라고 말하는 서기호를 죽여 버리라고 김익철에게 사주했습니까? 증인이 김가영을 죽였나요?”라며 서슬 퍼런 질문을 던졌고 도진명은 격분한 표정으로 이정주를 노려봤다. 도진명을 향해 강력한 돌직구를 날린 이정주의 한방이 안방극장을 몰입시켰다.

▶‘이판사판 엔딩美학’ #3
<8회>“최경호, 제 오빠입니다”/ “최경호, 진범 아닙니다!”-‘이판’과 ‘개검’의 충격적인 진실 폭로!
이정주와 도한준이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진실을 각각 폭로하면서 안방극장을 들썩이게 만들었던 ‘엔딩컷’이다. 이정주는 오빠 최경호(지승현)와 잘 아는 사이였던 장순복의 아들 서용수(조완기)의 발언을 들은 후 최경호의 사건 기록을 다시 찾아봤던 상황. 뒤늦게 최경호가 진범이 아닐 수 있다는 생각에 괴로워했던 이정주는 결국 앞으로 최경호의 공판에는 들어가지 않겠다고 최고수(우현)와 윤판사(오나라)에게 선언했다. 이에 이유를 묻는 최고수에게 이정주는 “최경호, 제 오빠입니다”라고 당당하게 밝혀 오히려 지켜보던 이들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반면 도한준은 이정주와 사의현까지 자신을 진범이라고 의심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사실 여부에 대해 함구한 채 경찰서를 찾아갔다. 이어 “10년 전 김가영 강간살인사건 용의자로 조사받으러 왔습니다. 최경호, 진범 아닙니다!”라고 폭로했던 것. 예측 불가능한 도한준의 충격 발언이 시청자에게 반전을 안겨줬다.

제작진 측은 “<이판사판>은 마지막에 엔딩 크레딧이 올라가기 직전까지도 시청자들이 집중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에 진행됐던 스토리에 대한 반전, 다음 회에 대한 기대감과 더불어 예측 불가능한 독창적인 엔딩컷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주 방송분도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SBS 수목드라마스페셜 <이판사판> 20, 21회분은 오는 27일(수) 밤 10시에 방송될 예정이다.




iMBC 백아영 | 사진제공 SBS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