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언터처블> 김성균, 진구 향해 차로 돌진! 고준희, 교통사고로 유산 ‘충격’

기사입력2017-12-24 09:55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김성균의 분노가 폭발하며 폭주기관처럼 내달렸다. 김성균은 동생 진구는 물론이고, 아내 고준희, 장인 최종원 등을 믿지 못하고 점차 고립무원에 빠진 채 안쓰러운 야수로 변하며 시청자들의 긴장감을 높였다.


<언터처블>의 10회는 박근형이 빅 피처를 그리는 가운데 정은지가 X팀에 합류해 흑령도 사건에 대한 수사가 활기를 띠며 진구의 행보도 두드러지기 시작하자, 김성균이 위기감을 느끼고 그동안 쌓아왔던 분노를 폭탄처럼 터트려 숨 가쁜 긴장감을 선사했다.

지난 23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언터처블>(연출 조남국/극본 최진원/제작 ㈜김종학프로덕션, 드라마하우스) 10회는 기서(김성균 분)가 규호(이재원 분)의 계략으로 준서(진구 분)를 향해 칼을 겨누며 최고의 분노를 터뜨리는 과정이 오싹한 긴장감을 주며 휘몰아친 전개가 이어졌다.

기서는 북천해양 이사가 된 준서가 죽은 자신의 아버지 장범호(박근형 분)라도 죄가 있으면 물어야 한다고 기자회견에서 말한 데 대해 분노하고 이용원을 찾아가 준서의 면도를 대신하며 섬뜩한 경고를 날린다. 기서는 “넌 항상 이기적이야. 니 생각만 해. 내가 어떤 생각을 하든 아예, 관심이 없지, 넌”이라며 면도칼을 목에 대고 “앞으로 어떤 일이 생기든 형 탓하지 마. 니가 자초한 거야”라고 오싹하게 말한다.


기서의 분노는 아랑곳하지 않듯 준서의 행보는 멈추지 않는다. 서이라 검사(정은지 분)를 비롯해 떠났던 형사들까지 다시 꾸려 X팀을 가동시킨다. 흑령도에서 경찰들이 죽었던 사건이 사고가 아니라는 것을 밝히기 위해 증인을 찾아 나서지만 만만치는 않은 상황. 준서의 경고 대상이 된 범호는 사실은 살아 있는데다, 준서가 꽤 잘하고 있고 기서는 약해 빠졌다며 빅 피처를 구상하는 듯 보인다.

기서를 압박하고 있는 전직 대통령 구용찬(최종원 분)은 방송에서 자신이 기서의 장인이며 기서를 믿고 있다며 시장후보로서 기서를 지지하는 발언을 한다. 기서는 용찬에게 자신을 장범호 아들에서 구용찬 사위로 뒤바꾸어 놓았다며, “호의로 받아들이겠습니다”라고 말하지만 어디에도 자신이 기댈 곳은 없어 보였다. 설상가상으로 정윤미 전 경찰서장(진경 분)의 폭로로 민심은 기서에게 떠나는 듯 보였지만, 정치 감각으로 모면하면서도 자신이 폭행했던 김원세 국회의원이 정윤미를 시장후보로 밀고 있음을 알고 압박을 받는다.

유일한 마음의 안식처이던 유나나(지윤하 분)가 자신을 떠나려 하고, 설상가상으로 아내 구자경(고준희 분)은 이혼을 통보한다. 자경은 기서를 만나기 전, 준서에게 기서가 신혼 첫 날 자살시도를 했고 자신이 살려 놓았지만, “너 때문에. 난... 아버지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기회를 놓쳤어. 이게 마지막 기회였는데..나 같은 놈이 죽을 수 있는 용기를 낸다는 게 얼마나 힘든지 알아?”라고 털어놓았다.

기서는 시장 선거 이후에 이혼 하자며 자경을 쫓아가다 사고를 내고, 사고 처리 중 자경이 임신 중이었음을 알고 충격을 받는다. 기서는 자경이 임신 때문에 자신을 떠나려 했다는 사실을 알고 준서에 대해 열등감을 느낀다.


아버지 장범호와 연결되어 있던 이토 회장 살인사건에 장기서가 관련되어 있다는 제보가 서이라 검사와 지검장에게 익명으로 보내지고 이에 규호는 “이건... 두 형제가 서로를 찌를 칼이 될 겁니다”라고 회심의 미소를 짓는다. 한편, 규호는 지검장과 준서, 규호의 아버지 등이 함께 만난다는 사실을 기서에게 알려주고 그들의 대화를 엿듣게 한다. 지검장은 이 사건이 공개될 일이니 기서가 시장이 되면 북천회도 공멸한다며 준서에게 시장후보로 나가게 해야 한다고 말한다.

준서는 “그 증거가 사실이라면 기서 형은 시장을 포기하는 게 맞습니다”라며 “형은 어떻게든 제가 컨트롤 해보겠습니다”라고 말한다. 기서는 “니가 뭔데! 니가 뭔데 날!”이라며 그동안 쌓아 뒀던 분노를 터트린다. 이성을 잃은 기서는 결국 차를 몰아 길에 서 있던 준서를 친 뒤, “다신 내 눈 앞에 나타나지 마라... 내 손으로 널 죽이고 싶지 않다”라고 이글거리는 분노를 표출한다. 가까스로 일어선 준서도 피투성이가 된 채 기서를 노려보다 쓰러져 본격적으로 시작될 형제 대결에 대한 긴장감을 높였다.

이에 대해 각종 SNS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김성균 나쁜데 애틋하다”, “고준희 충격이다”, “박근형 빅 피처 대단하다”, “<언터처블>은 권력과 재벌, 언론 등이 얼마나 끊을 수 없는 공고한 관계를 맺을 수밖에 없는지... 그걸 해체하는 게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조금이나마 짐작하게 됨”, “기서 너무 무섭다” 등 호평이 이어졌다.

<언터처블>은 삶의 전부인 아내를 잃고 가족의 추악한 권력과 맞서는 차남 장준서와 살기 위해 악이 된 장남 장기서, 두 형제의 엇갈린 선택을 그린 웰메이드 액션 추적극.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밤 11시에 JTBC를 통해 방송된다.


iMBC 김혜영 | JTBC 화면캡처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