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람이 좋다

<사람이 좋다> ‘최강 동안’ 가수 장은숙, 자기관리 비법 전수

사람이 좋다홈페이지 2017-12-22 16:02
<사람이 좋다> ‘최강 동안’ 가수 장은숙, 자기관리 비법 전수
오는 24일(일) 오전 8시에 방송되는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가수 장은숙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가수 장은숙은 70년대 ‘춤을 추어요’로 데뷔하자마자 빅 히트를 치며 ‘당신의 첫사랑’, ‘사랑’ 등 특유의 허스키한 목소리로 사람들을 매료시켰다. 이후 연고지도 없던 일본으로 건너가 과감히 일본 가요계에 도전해 데뷔 첫해 일본 유선대상 신인상 수상, 2000년 ‘운명의 주인공’으로 각종 차트에서 12주 이상 1위를 차지하며 총 25만 장의 앨범 판매고를 올리기도 했다. 지금은 기획사 대표로 일본 내 신인가수 배출에서 성과를 올리고 있다.

가수 데뷔 40년 차에 올해 60세인 그녀는 여전히 싱글에 최강 동안 미모를 자랑한다. 성공 비결로는 매일 노래 연습을 거르지 않는 것과 대중 앞에서 프로의 면모를 보이기 위한 걷기 운동을 꼽는다. 한번 맺은 인연은 끝까지 간다는 인생철학도 성공의 디딤돌이 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일본 진출 이후 국내에 떠돌았던 각종 루머의 진실, 치열했던 일본 진출 과정, 그리고 딸의 귀국을 기다리다 돌아가신 어머니에 대한 회한까지 장은숙의 못다 한 과거 뒷이야기를 들어본다. 또한 일본에서의 성과를 뒤로하고 다시 한국 가요계로 돌아온 이유, 산악인 엄홍길과의 인연 등 장은숙의 근황과 파란만장한 사연들이 공개된다.

노래 부르기 위해 자신을 단련하는 음악 장인 장은숙이 인생 후반부에 던지는 도전기는 오는 24일(일) 오전 8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만나 볼 수 있다.


iMBC 김혜영 | 사진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