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USIC톡

이적, 신곡 ‘나침반’에 윤종신-존박-헤이즈-장재인-다비치 응원 행렬

MUSIC톡홈페이지 2017-12-15 10:12
이적, 신곡 ‘나침반’에 윤종신-존박-헤이즈-장재인-다비치 응원 행렬
뮤지션 이적의 신곡 '나침반'에 동료 선후배 가수들의 응원 행렬이 이어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013년 11월 5집 <고독의 의미> 이후, 4년여 만에 <흔적 part 1>을 공개한 이적은 같은 소속사의 존박을 비롯해 헤이즈, 장재인, 다비치, 윤종신까지 개인 SNS를 통해 신곡 ‘나침반’에 대한 호평과 응원이 쏟아졌다.

또한 이적은 신곡 ‘나침반’ 공개 이후 멜론과 멜론아지톡, 카카오플러스 1theK 채널을 통해 최초로 신곡 라이브 무대를 선보여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적은 "오래 공들여 준비한 노래들 중 이 계절에 어울릴 세 곡이 담겨 있다."고 소개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타이틀곡 '나침반'은 매일매일 힘겨운 일상 속에서 소중한 사람의 눈빛을 보며 버티어 나가는 우리 모두에 관한 이야기를 담아냈다고 전했다.

신곡 발표와 동시에 이적은 오는 12월 30일부터 31일까지 코엑스 Hall D에서 ‘멋진 겨울날’이라는 타이틀로 2회 공연을 갖는다. 전석 매진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적은 지난해 11월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전국 투어 콘서트 ‘울려퍼지다’를 열고 부산, 대구, 광주에서 3만 관객과 조우해 저력을 과시한 바 있다. 이적은 2015년에서 2016년에 걸쳐 '2015 이적 소극장 콘서트-무대'로 1년간 팬들을 만났다. 전국 12개 도시에서 총 66회 공연 전석 매진이라는 대기록을 세우면서 소극장과 대극장을 오가는 국내 유일의 뮤지션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이적은 지난 14일 <흔적 part 1>을 발표했으며, 오는 12월 30일과 31일 양일간 코엑스 Hall D에서 단독 콘서트 ‘멋진 겨울날’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iMBC 백아영 | 사진제공 뮤직팜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