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크로스> 고경표-조재현-전소민, 연기력 폭발 대본 리딩 현장 공개

기사입력2017-12-13 08:51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tvN 새 월화드라마 <크로스>(신용휘 연출/최민석 극본/스튜디오드래곤, 로고스필름 제작) 대본 리딩 현장이 공개됐다. 배우 모두가 불꽃 연기력을 폭발시킨 뜨거운 현장 분위기가 고스란히 전해져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는 것.


2018년 첫 번째 월화드라마 <크로스>는 병원과 교도소를 넘나들며 복수심을 키우는 천재 의사 강인규(고경표 분)와 그의 분노까지 품은 휴머니즘 의사 고정훈(조재현 분)이 만나 서로의 삶을 송두리째 뒤흔드는 예측불허 사건들이 연쇄적으로 벌어지는 이야기.

초호화 캐스팅과 올해 OCN 최고 시청률 신화를 만든 <터널> 신용휘 감독, 영화 <블라인드>로 제48회 대종상영화제 시나리오상을 수상한 최민석 작가 등 믿고 보는 제작진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크로스>는 지난 11월 말 서울 상암에 위치한 스튜디오드래곤 대회의실에서 대본 리딩을 가졌다. 현장에는 <크로스>를 이끌어갈 신용휘 감독-최민석 작가를 비롯해 고경표, 조재현, 전소민, 김지한, 양진성, 장광, 김종구, 허성태, 유승목, 아역배우 엄지성 등 <크로스> 막강 배우들이 한자리에 모여 공식적인 드라마의 첫 출발을 알렸다.

대본 리딩에 앞서 신용휘 감독은 간단한 인사와 함께 주∙조연 배우들은 물론 엑스트라까지 한 명 한 명 소개하며 배우들을 향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특히 신용휘 감독은 “어떤 작품보다 긴박감 넘치고 흥미진진한 드라마가 될 것 같다”는 자신감과 함께 “배우-스태프 각자가 만드는 작품이 아닌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 써서 좋은 작품 나올 수 있게 노력하겠다”는 각오로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공개된 스틸처럼 고경표-조재현 등 배우들은 캐릭터에 완벽히 빠져든 열연을 펼쳤다. 서로의 눈빛을 바라보고 호흡을 맞춰가며 열정적인 연기를 펼친 이들은 실제 촬영을 방불하게 할 만큼 실감 나는 연기를 선보였고 그 열기로 현장은 금세 달아올랐다.

복수를 위해 의사가 된 ‘강인규’ 역의 고경표는 대본 속 지문과 캐릭터의 감정선을 다양한 표정과 눈빛, 목소리 톤으로 살려내는 실전 연기로 몰입감을 더했다. 이에 거칠지만 그 안에 상처와 분노로 일렁이는 깊은 눈빛을 가진 강인규의 다면적인 매력을 살리며 극 중 캐릭터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렸다.

권력보다 환자가 최우선인 선림병원 장기이식 센터장 ‘고정훈’ 역을 맡은 조재현은 고개가 절로 끄덕여지는 탄탄한 연기 내공으로 관록의 카리스마를 가감 없이 드러냈다. 특히 그는 아역들이 실수를 하거나 분위기가 자칫 무거워질 때는 유쾌한 농담을 던져 현장에 웃음과 활기를 더하는 등 순조로운 대본 리딩을 이끌어갔다.

전소민-양진성은 화장기 없는 청순한 미모로 대본 리딩 현장을 밝히는 여신 자태를 드러냈다. 특히 전소민은 제 옷을 입은 듯 생동감 넘치는 연기력으로 그녀가 예측불허 매력의 ‘고지인’ 역을 위해 얼마나 신경을 기울였는지를 짐작하게 했다. 특히 캐릭터를 오버랩시키는 그의 열연에 조재현은 “굉장히 신선했다. 오늘 대본 리딩 했던 사람 중 가장 진짜 같아 보였다”며 극 중 자신의 딸을 향한 폭풍 칭찬으로 향후 <크로스>에서 선보일 두 사람의 부녀관계를 기대하게 했다.


김지한 또한 꼼꼼한 대본 분석을 바탕으로 범접할 수 없는 선림병원 엘리트 의사 ‘이준혁’ 역에 몰입, 디테일을 놓치지 않는 예리한 연기로 눈길을 끌었다.

그런가 하면 캐스팅 공개와 함께 네티즌들 사이에서 ‘조연 어벤저스’라 불리는 명품 조연들의 활약도 눈부셨다. 묵직한 카리스마로 현장 분위기를 압도시킨 장광-김종구의 연륜 담긴 연기력과 함께 허성태는 감정이 절제된 목소리만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뽐냈고 엄지성은 아역 배우라는 타이틀이 무색할 만큼 절정의 감정연기를 선보여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렇듯 <크로스> 모든 배우들은 폭발하는 열정과 빈틈없는 열연, 주∙조연을 가리지 않은 쫀쫀한 연기 호흡으로 3시간을 순식간에 지나가게 만드는 블랙홀 마력을 뽐내는 등 순조로운 첫 출발을 알리며 본 방송을 향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tvN <크로스> 제작진은 “배우들의 열연과 신용휘 감독의 세심한 디렉팅, 심장 쫄깃한 대본까지 3박자가 완벽하게 맞아떨어진 대본 리딩 현장이었다”며 “특히 고경표-조재현을 비롯한 배우들의 환상적인 연기에 제작진마저 깜짝 놀랐다. 시청자들께서 꼭 눈으로 확인해주셨으면 좋겠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배우 모두가 <크로스>에 홀릭한 대본 리딩 현장을 공개해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는 <크로스>는 tvN 월화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6> 후속으로 2018년 1월 첫 방송 예정이다.

iMBC 백아영 | 사진제공 tvN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