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윤하, ‘종이비행기’ 음원 차트 2위 진입...강타-토니안-백아연 응원 릴레이

기사입력2017-12-12 10:07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지난 11일 오후 6시 공개된 윤하의 새 정규앨범 선공개 곡 ‘종이비행기(HELLO)(Feat. pH-1)’가 실시간 음원 차트 상위권에 안착에 성공했다.


윤하의 ‘종이비행기(HELLO)(Feat. pH-1)’는 12일 오전 9시 현재 벅스와 소리바다에서 2위를 달리고 있다. 멜론을 비롯해 그 외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포진하며, 순조롭게 스타트를 끊었다.

‘종이비행기(HELLO)(Feat. pH-1)’는 윤하와 프로듀싱팀 그루비룸(GroovyRoom)이 처음 호흡을 맞춘 곡으로, 추운 겨울 리스너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줄 감성 가득한 곡이다. 여기에 래퍼 pH-1(피에이치원)이 피처링. 수많은 히트곡들의 주옥같은 노랫말을 탄생시킨 작사가 김이나가 작사에 참여해 음원 공개 전부터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음원이 공개된 후에는 리스너들에게 "역시 믿듣윤", "귀에 계속 꽂힌다", "너무 좋아서 깜놀", "갓윤하X갓루비룸", "선공개부터 이렇게 좋기 없기", "정규 앨범도 기대된다" 등의 호평을 얻고 있다.


오랜만에 신곡을 발표한 윤하를 위해 홍보 도우미로 변신한 절친 스타들의 지원사격도 ‘종이비행기(HELLO)(Feat. pH-1)’가 음원 차트 상위권 안착에 성공하는데 일조했다.

윤하의 절친한 선배 뮤지션 강타는 ‘종이비행기(HELLO)(Feat. pH-1)’ 음원 공개 직후 개인 SNS에 응원 게시물과 함께 “오늘 <별밤>에도 와요”라는 짤막한 코멘트까지 남겨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22대 ‘별밤지기’로 활약했던 윤하는 지난밤 생방송된 <강타의 별이 빛나는 밤에> 게스트로 출연하며 오랜만에 <별밤> 청취자들과 만났고, 강타는 절친한 후배의 신곡 대박을 기원하며 훈훈함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차세대 음원퀸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수 백아연은 본인의 SNS 계정을 통해 “이제 시작이다. 울 언니”라는 메시지와 함께 게시물을 올렸고, 토니안 또한 “언제나 열심히 음악 하는 멋진 후배 윤하의 음원 ‘종이비행기’가 나왔어요. ㅊㅋㅊㅋ”라는 응원 메시지를 전해 누리꾼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 외에도 가수 이하이, 슈퍼주니어 예성, 어반자카파 권순일, 작곡가 필터, 배우 맹세창,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곽민정 등 수많은 절친 스타들이 윤하의 ‘종이비행기(HELLO)(Feat. pH-1)’ 홍보 릴레이에 동참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선공개 곡 ‘종이비행기(HELLO)(Feat. pH-1)’를 발표하며 본격적인 컴백 신호탄을 쏜 윤하는 올해가 가기 전 본인의 다섯 번째 정규앨범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25일에는 서울 코엑스 홀 C에서 크리스마스 콘서트 'RE'를 개최한다.

iMBC 백아영 | 사진제공=C9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