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USIC톡

5년만의 정규 컴백! 윤하, 선공개곡 ‘종이비행기(HELLO)’ 오늘 공개!

MUSIC톡홈페이지 2017-12-11 09:42
5년만의 정규 컴백! 윤하, 선공개곡 ‘종이비행기(HELLO)’ 오늘 공개!

싱어송라이터 윤하의 새 정규앨범 선공개곡이 오늘 베일을 벗는다.


윤하는 12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다섯 번째 정규앨범 선공개곡 종이비행기(HELLO)’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종이비행기(Hello)’는 종이비행기를 날려 보내듯 옛 기억들과 옛 사람들, 인연, 과거의 기억을 잘 보내주고 싶다는 마음과 함께 나는 괜찮을 테니 너도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노래로, 추운 겨울 듣는 이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줄 감성 충만한 곡이다.


이 곡은 윤하와 최근 가요계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프로듀서팀 그루비룸
(GroovyRoom)과의 첫 번째 작업 결과물이다. 윤하의 음악에 그루비룸의 색채가 더해져 익숙하면서도 신선한 곡으로 완성됐다.


또한
, 힙합신의 떠오르는 실력파 신예 래퍼 pH-1(피에이치원)의 멜로디컬한 랩 피처링이 가미돼 종이비행기가 지닌 메타포를 완벽히 표현해냈다. 여기에 스타 작사가 김이나가 윤하와 함께 공동 작사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한편
, 그루비룸이 총괄 프로듀싱을 맡은 윤하의 다섯 번째 정규앨범은 올해가 가기 전 공개될 예정이며, 윤하는 오는 25일 오후 6시 서울 코엑스 홀 C에서 크리스마스 콘서트 'RE'를 개최한다.





iMBC 김민정 | 사진 제공 C9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