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말예능

<교칙위반 수학여행> 아이콘 “한 편의 일기장 같은 시간” 종영 소감 전해

주말예능홈페이지 2017-12-10 09:28
<교칙위반 수학여행> 아이콘 “한 편의 일기장 같은 시간” 종영 소감 전해
아이콘의 첫 완전체 리얼리티로 화제를 모은 <교칙위반 수학여행>이 팬심을 제대로 저격하며 6부작을 마무리했다.


지난달 첫 방송을 시작한 JTBC <교칙위반 수학여행>은 매회마다 학창시절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풋풋한 에피소드를 그리며 '착한 예능'이라고 호평받았다. 또 본 방송 이후 팬들의 요청에 따라 비하인드 영상을 온라인으로 추가 공개하며 ’소통형 예능’으로 통했다.

특히 아이콘의 매력을 재발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팬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아이콘은 무대 위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과는 180도 다른 '예능 천재'로서 존재감을 빛냈다.

멤버들끼리 ‘비글미’ 넘치는 모습은 물론 동경여고 학생들을 위해서는 매너를 장착한 젠틀맨으로 변신했다. '현실 남사친(남자 사람 친구)'같은 친근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아이콘. <교칙위반 수학여행>을 떠나보내며 아쉬운 종영 소감을 전했다.

윤형은 "처음에 수학여행을 떠난다고 했을 때 '진짜 풋풋한 고등학생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었다. 그런데 막상 시작하니 촬영이라는 생각보다는 진짜 학생으로 돌아가 수학여행을 떠나온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행복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가 느꼈던 즐거운 순간들이 방송에도 그대로 담긴 것 같다. 좋은 방송 만들어주신 제작진분들께 감사드린다"고 감사를 표했다.

비아이는 "그 순간을 그대로 머릿속에 남기고 싶다. 기회가 된다면 또 한 번 수학여행을 떠나고 싶다”는 바람을 보였다. 바비 역시 "시간이 지나도 몇 번이고 돌려볼 것 같은 한 편의 일기장 같은 시간이었다"고 남다른 감회를 전했다.

끝으로 준회는 "이번 수학여행을 통해 긍정적으로 살아가는 법을 배웠다. 여러분들께 밝은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양현석 YG 대표 프로듀서는 프로그램 끝 무렵 전화 연결로 아이콘의 새 앨범 발매 소식을 깜짝 전하기도 했다. 양 대표는 “아이콘이 이제 곧 앨범을 발매한다. 예능도 재밌고 앨범도 잘 됐으면 좋겠다”고 알렸다. 그러면서 “표현은 안 하지만 마음속으로 정말 아끼기고 사랑하고 있다”고 아이콘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나타냈다.

<교칙위반 수학여행>을 통해 매주 시청자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한 아이콘은 내년 1월을 목표로 컴백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iMBC 백아영 | 사진제공 YG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