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왕홍&한국뚱뚱, 반려동물 캠페인 ‘러브펫챌린지’ 참가

기사입력2017-12-07 14:37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스카이티브이(skyTV, 대표 김영선)의 반려동물 캠페인 ‘러브펫챌린지(Love Pet Challenge)’에 중국 왕홍(网紅), 한국뚱뚱(韩国东东)이 참가했다.


왕홍(网紅)은 온라인상의 유명 인사 ‘왕뤄홍런(网絡紅人)’을 줄인 말로, 인터넷을 뜻하는 '왕(網)'과 인기 있다는 뜻의 '홍(紅)'이 합쳐진 말로 중국 SNS에서 활동하며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어 영향력이 있는 인터넷 스타, 또는 중국판 파워블로거를 말한다.

‘한국뚱뚱’은 중국에서 5개 방송 채널(빌리빌리, 웨이보, 마아오파이 등)을 운영하며 매주 3백만 명의 중국인들이 시청할 만큼 현지 반응이 뜨거운 온라인 스타이다. 방송 소재 역시 한국과 중국 두 나라의 대중적 문화 관심사를 방송으로 풀어가 중국에서 큰 호평을 얻고 있다.

또한 ‘알리바바 광군제 캠페인’, ‘바이두 월드컵 예선 한·중전’과 ‘송중기와 송혜교 결혼식’을 중국 전역에 생중계하여 화제가 되었다.


중국 주요 관영매체에서는 ‘중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한국인’으로 주목하고 있고 한국의 한 포털에서도 중국에서 성공한 한국인 5인 중 1명으로 꼽힐 만큼 ‘한국뚱뚱’의 중국 내 인기는 상당하다.

‘한국뚱뚱’은 “한·중 두 나라의 화합을 위한 방송을 하듯이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성숙된 반려동물 문화가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 반려동물 기부문화 ‘러브펫챌린지’에 참여 하게 되어 뜻 깊다”라며 ‘러브펫챌린지’의 다섯 번째 주자로 나선 이유를 밝혔다.

한국뚱뚱은 풍선 터뜨리기 미션에 도전하여 풍선 1개당 5kg의 사료기부 진행으로 총 96개를 터뜨려 480kg의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으며 그녀가 출연한 ‘러브펫챌린지’는 그녀의 방송 채널을 통해서 중국 현지인들에게도 전해진다.

‘러브펫챌린지’는 스카이티브이의 반려동물 전문채널 ‘스카이펫파크’와 프리미엄 펫 매거진 ‘라이프앤도그’가 함께하는 동물보호 캠페인이다. 연예인이 수행한 미션 결과에 따라 획득한 사료는 ‘내추럴발란스’의 후원으로 ‘동물자유연대’에 기부된다.


스카이펫파크(skyPetPark) 채널을 통해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스카이티브이는 동물보호 캠페인 ‘러브펫챌린지’를 지속 이어갈 예정이다.

중국의 왕홍, 한국뚱뚱의 도전은 12월 8일 금요일 오전 11시 네이버TV와 V앱을 통해 온라인 공개되며, ‘러브펫챌린지’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MBC 김혜영 | 사진 스카이티브이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