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비디오스타>X세대 신조어 삐삐숫자암호대결의 승자는?

기사입력2017-12-05 22:36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삐삐세대를 추억하는 의미로 숫자암호대결이 열렸다.


5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는 ‘낭만어택 20세기 감성 소년소녀’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특집에는 영화감독 장항준, 배우 최민용, 가수 겸 배우 김동완, 배우 후지이미나가 출연했다.

박나래가 “김동완씨 ‘삐삐세대로 다시 돌아왔으면 좋겠다’는 얘기를 했다고 들었다” 며 묻자, “맞다. 저는 신화멤버들 전부와 함께 중,고등학교시절에 삐삐로 보냈기 때문에 전화만 있었을때는 너무 답답했고 삐삐가 있었을땐 좀 기다리면서 설렘이 있었잖아요.” 라고 설명했다. 장항준이 “당시 유행했던 카페에는 테이블마다 전화기가 있었다.” 면서 “그 전화기로 호출을 해서 상대방을 기다리고 있었다.”고 회상했다.
이어서 삐삐의 컴백을 응원하는 의미에서 X세대 신조어 삐삐 숫자 암호 대결이 열렸다.


'1010235' 문제를 공개하자마자 김동완이 바로 “열열이 사모”라고 맞췄다. 이에 장항준이 “저는 연애한지 너무 오래됐나봐요.” 하며 “사랑 암호와는 제가 좀 둔해요.” 라고 하며 아쉬워했다. 그리고 바로 공개된 '5875' 문제를 장항준이 “오빠 싫어”라고 바로 맞추자 최민용이 “저건 많이 받으셨나봐요” 하며 우스갯소리를 했다.
이어서 공개된 다음문제 '1200' 은 최민용이 “1200원?” 이라고 반문했다. 뒤이어 장항준이 “일리빵빵?” 하면서 “이리로 빨리 오라고” 라고 대답하자 박나래가 아쉬워하며 “읽은 방식은 맞았다”고 답했다. 김숙이 힌트로 “굉장히 바쁘죠”라고 하자 김동완이 “일이 많다고!”하면서 의미를 맞췄다.


다음문제 '11010' 은 박나래가 “상형문자 수준이다”며 공개했다. 문제를 보고 최민용은 “<비디오스타>가 이렇게 어려운 프로그램이었나”라고 하며 어려워했고 출연진은 감을 잡지 못했다. 박나래가 판넬을 세로로 들자 장항준이 “응” 이라고 답했으나 김동완이 “흥!”이라고 답하며 정답을 맞췄다. 이어서 공개된 2514 문제도 김동완이 “이세상 오직 너하나만을 사랑해” 라고 외쳤다. 정답은 “이 세상 오직 하나뿐인 사람”이라는 뜻으로 유사한 답을 외친 김동완에게 정답으로 돌아갔다. 대결은 5문제중 4문제를 맞춘 김동완에게 감성 군것질 세트를 증정하며 끝났다.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는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된다.

iMBC 임성희 | 화면캡쳐 MBC에브리원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