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자작돌’ 펜타곤, 日 타워레코드 ‘2017 베스트셀러’ K팝 앨범 3위 기록

기사입력2017-12-05 16:57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자작돌' 펜타곤이 일본 타워레코드 '2017 베스트셀러'의 K팝 앨범 차트에서 3위를 차지했다.

펜타곤은 지난 4일 日 타워레코드가 발표한 '2017 베스트셀러'의 K팝 앨범 부문에서 3위를 거머쥐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4월 타워레코드가 발표한 장르별 연간차트 '2017 베스트셀러'에 따르면 펜타곤은 'K팝 일본(국내) 앨범 톱 10'에서 펜타곤의 日 첫 번째 미니앨범 'Gorilla'로 3위를 차지했다.

타워레코드가 매년 12월 발표하는 장르별 연간차트 '베스트셀러'에 따르면 트와이스의 '#트와이스(#TWICE)'가 1위, 2PM 준호의 '2017 S/S'가 2위를 기록한데 이어 펜타곤의 'Gorilla'가 3위를 차지하고 빅스의 ‘ラララ~愛をありがとう~)’가 5위, 샤이니의 ‘파이브(FIVE)’7위를 기록했다.


日 타워레코드 '2017 베스트셀러' K팝 앨범 차트에서 3위를 기록한 펜타곤의 日 첫 번째 미니앨범 'Gorilla'에는 한국에서 발매한 미니앨범 1, 2집에 수록된 '고릴라', '감이오지', '예쁨', 'you are' 를 비롯한 일본 오리지널 곡 'HIKARI', 'Get Down'이 포함되어 있다.

데뷔 2개월 만에 일본에서 대규모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초고속' 일본 진출을 알린 펜타곤은 올해 3월 펜타곤 일본 미니앨범 1집 'Gorilla'를 발매하고 4000석 규모로 진행된 日 첫 번째 미니앨범 'Gorilla' 발매 기념 스페셜 미니 라이브&토크 콘서트를 전석 매진시키며 성공적인 일본 진출을 알린 바 있다.

펜타곤은 지난 9월 발매된 [DEMO_01]에 지난 11월 전곡 모두 펜타곤 멤버들의 자작곡으로 채워진 다섯 번째 미니앨범 'DEMO_02'를 발매하고 음악방송 및 각종 예능을 통해 활약 중이다.

타이틀곡 'RUNAWAY'는 후이와 플로우블로우(FlowBlow)의 곡으로 방황하는 청춘의 아픔을 담았던 지난 타이틀곡 'Like This'에 이어 불안한 미래에도 포기하지 않고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희망을 그려낸 곡으로 빨려 들어가는 듯한 강렬한 인트로와 박력 넘치는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한편, 日 타워레코드 '2017 베스트셀러' K팝 앨범 차트 3위를 기록한 펜타곤은 지난 11월 22일 다섯 번째 미니앨범 'DEMO_02'를 발매하고 활발히 활동 중이다.

iMBC 백아영 | 사진제공 큐브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