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알쓸신잡2> 이번엔 제주도다! '시민세끼'부터 귤·돌하르방에 얽힌 이야기까지

기사입력2017-11-24 10:34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2>이 아름다운 섬 제주에서의 여행을 시작한다.


오늘(24일, 금) 밤 9시 50분에 방송되는 tvN <알쓸신잡> 5회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섬 제주도로 떠난 다섯 박사의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방송에서는 볼거리, 먹거리부터 놀거리까지 각양각색의 이야기가 그려질 전망. 천혜의 자연 경관으로 유명한 제주에서 펼쳐질 잡학박사들의 신기하면서도 유익한 여행기가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이날 방송에서는 유시민이 직접 요리를 시작, 일명 '시민세끼'를 선보이며 자급자족 유기농 라이프의 달인으로 새로운 모습을 공개한다. 제주만의 맛을 여실히 드러내는 참돔 회부터 돔베고기 요리, 돌돔구이에 방어 맑은탕까지 무려 코스요리를 출연진에게 선물하며 놀라움을 안길 예정. 여기에 황교익의 정확하면서도 재치 넘치는 맛 평가가 더해서 감칠맛나는 명장면을 탄생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제는 신입생을 벗어난 유현준과 장동선도 흥미 넘치는 화두를 던지며 보는 재미를 더한다. 유현준은 제주의 명물 돌하르방과 모아이 석상과의 상관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며 신선한 접근을 시도한다. 장동선은 '사람의 뇌에도 GPS가 있다'라는 이론으로 유희열과 잡학 박사들의 탄성을 자아낼 전망이다.


한편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알쓸신잡2>의 예고 영상에는 북제주에서 시작하는 박사들의 제주 여행기를 일부 공개하며 기대감을 키웠다. 예고편은 '맛있는 귤이 사실은 재앙덩어리였다'라는 특이한 주제로 마주 앉은 다섯 박사들의 설전으로 눈길을 끌었다. 또한 "나는 길을 잘 못찾는다"라는 유시민의 고백에 유현준이 "그러실 줄 알았다. 선생님은 텍스트 중심이시지 않냐"라고 응수하며 한바탕 웃음을 안기기도 했다.


이외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제주도 흑돼지의 기원, '거상 김만덕이 신여성의 표본인 이유', '게임에는 인생의 진리를 깨닫게 만드는 보이지 않는 손이 있다'등 다채로운 이야기들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알쓸신잡2>는 정치·경제·미식·건축 뇌과학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잡학 박사'들과 연예계 대표 지식인 유희열이 진행을 맡아 분야를 막론한 무한 지식 대방출의 향연을 펼친다. 작가 유시민을 필두로 맛칼럼니스트 황교익, 건축가 유현준, 뇌인지 과학자 장동선이 출연, 국내 곳곳을 여행하며 다양한 관점의 이야기 전개를 통해 알아두면 유익한 신비한 '수다 여행'을 콘셉트로 시청자들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킬 전망이다.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2>는 매주 금요일 밤 9시 50분 tvN에서 방송된다.



iMBC 편집팀 | 사진 tvN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