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안방극장 매료시킨 <이판사판>, 동시간대 시청률 1위! ‘美친 질주’ 예고

기사입력2017-11-23 09:37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본격적인 ‘판사 장려 드라마’가 시작됐다!”


<이판사판>이 대한민국 최초로 판사를 중심으로 하는, 신선한 스토리와 눈을 뗄 수 없는 박진감 넘치는 전개로 안방극장을 매료시켰다.

지난 22일 야심 차게 첫 방송을 시작한 SBS 새 수목드라마스페셜 <이판사판>(극본 서인/ 연출 이광영/ 제작 CT E&C) 1, 2회 분은 각각 시청률 7.8%, 8.9%(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단숨에 동시간대 시청률 1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이판사판> 첫 방송에서는 ‘이판’ 이정주(박은빈)와 ‘사판’ 사의현(연우진)을 비롯해 ‘개검’ 도한준(동하), 로스쿨 교수 유명희(김해숙), 대형 로펌 대표 사정도(최정우), 부장 판사 오지락(이문식) 등 각 캐릭터들의 개성을 살려낸 배우들의 호연과 이들이 얽히고설킨 흥미진진한 스토리 전개, 긴장감을 높이는 감각적인 연출이 조화를 이루면서 시청자들을 몰입시켰다. 여기에 첫 장면의 포문을 연 최경호 미성년자 강간살해 사건, “나의 무죄는 당신들의 유죄다”라는 혈서를 남기고 정신을 잃은 장순복의 남편 살인 사건, 이정주를 인질로 삼은 아동 연쇄 강간범 김주형의 사건 등 현실성을 살린 묵직한 사건들이 펼쳐지면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무엇보다 <이판사판> 첫 방송에서는 데뷔 후 처음으로 전문직 판사 역할에 도전한 박은빈의 색다른 연기 변신이 시선을 집중시켰다. 박은빈은 서울중앙지법의 역대급 ‘꼴통 판사’ 이정주 역에 200% 빙의된 채 능청스러우면서도 당찬, 똑소리 나는 연기를 실감나게 펼쳤다. 극중 이정주는 출근길 지하철에서부터 “살인에 맛들이니까 폭행 같은 건 못하겠다니까. 연쇄 살인. 다음 주는 강간도 해야 하는데”라는 통화 내용으로 주변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가 하면, 아동 연쇄 강간범 김주형(배유람)의 뻔뻔스러운 성교육’ 발언에 발끈, 법복을 벗어던지며 난동을 부리는 등 여태껏 보았던 엄중한 판사와는 다른 면모를 선보였다. 박은빈은 기존의 상큼하고 발랄한 이미지를 벗어던진 채 독특한 ‘꼴통판사’ 이정주의 다채로운 면모를 표현, 눈길을 끌었다.

연우진은 하버드 로스쿨 강의를 듣던 중 총기 테러 사건을 막을 정도로 설득에 능한, 차가운 머리와 따뜻한 가슴을 지닌 사의현 역에 완벽하게 녹아들었다. 사의현은 우연하게 껌이 붙은 이정주의 신발에 맞은 후 이정주의 가방 날치기 범을 쫓아 조목조목 따져가며 재판 기록을 찾아왔던 상태. 뿐만 아니라 자신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교도소에서 절도죄를 지었다는 피고인 장순복의 이야기를 귀담아들으면서, 자살까지 기도한 장순복에 대해 냉정하고 깊게 고민하는 모습으로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하게 했다.

동하는 지금껏 등장했던 검사들과는 전혀 다른 ‘검찰청 미친개’ , ‘개검’ 도한준 역으로 강렬한 인상을 안겼다. 바이크를 탄 채로 법원에 등장하고, 법복을 벗으면서 난동을 부린 이정주에게 ‘개판’이라고 놀리는 가하면, 수석 판사가 법원장과 함께 설명하고 있는데도 말을 끊어버리고 통화를 하며 나가버리는 등 날카로우면서도 자기 멋대로 일을 진행해버리는 ‘개검’의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그런가 하면 2회 방송분 엔딩에서는 이정주가 아동 연쇄 강간범 김주형에게 인질로 붙잡혀 위기에 처해지는 모습이 담기면서 긴장감을 높였다. 김주형은 이정주의 목에 칼을 겨누고는 자신의 기록을 불로 태워 없애달라고 요구했던 상황. 그런 김주형에게 이정주는 침을 확 뱉었고, 김주형은 느물거리면서 이정주에게 옷을 벗으라고 요구했다. 더욱이 “벗을래? 태울래?”라며 김주형이 이정주에게 가까이 다가서는 순간, “벗어요! 이정주 판사님”이라고 소리치며 사의현(연우진)이 등장,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시청자들은 “요즘 진짜 이런 드라마를 만날 줄이야! 신선함이 뼈에 사무칠 정도네요! 흥미진진 너무 재밌어요”, “판사들의 세계가 이렇게 현실적일 줄이야. <이판사판> 응원합니다”, “정말 신선하고 웃겼음. 배우들 천연덕스러운 연기에 웃다가 눈물 날 뻔!!”, “첫 방송부터 이렇게 재밌으면 내일은 어떡하라고? 24시간 기다려야 하네요!”, “이 드라마 참말로 중독성 예고! 간만에 볼만한 드라마가 생긴듯”이라며 첫 방송된 <이판사판>에 뜨거운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SBS 새 수목드라마스페셜 <이판사판> 3, 4회분은 23일(오늘) 밤 10시에 방송될 예정이다.

iMBC 백아영 | 화면캡쳐 SBS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