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말드라마

<변혁의 사랑> 절대甲 마주한 최시원X공명, 의미심장 눈빛 엔딩

주말드라마홈페이지 2017-11-20 09:40
<변혁의 사랑> 절대甲 마주한 최시원X공명, 의미심장 눈빛 엔딩
<변혁의 사랑> 최시원, 강소라, 공명이 강수그룹의 본질적 문제에 한 발 다가섰다.


19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변혁의 사랑>(연출 송현욱 이종재, 극본 주현, 기획 글line,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삼화네트웍스) 12회에서 완벽한 호흡을 보여준 변혁(최시원 분), 백준(강소라 분), 권제훈(공명 분)이 ‘안녕 고양이’ 작전으로 변우성(이재윤 분)에게 다시 한 번 통쾌한 한 방을 날렸다.

이날 방송에서 변혁은 협력 업체들에게 접대를 받고 다니며 뇌물을 수수했다는 누명을 썼다. 변우성과 민대표(송영규 분)의 음모였지만 봉투를 받는 순간을 포착한 증거 사진까지 있었기에 변혁은 꼼짝없이 뇌물죄를 뒤집어쓸 위기에 직면했다. 억울함을 호소하는 변혁에게 변강수(최재성 분)는 “삼일 안에 증거를 가지고 오라”고 마지막 기회를 줬다. 변혁의 결백을 입증하기 위해 백준과 권제훈이 똘똘 뭉쳤다.

백준은 수소문 끝에 사진의 원본 동영상을 변우성이 가지고 있음을 알아냈다. 변우성의 사무실에서 USB에 담긴 영상을 가지고 오기 위한 ‘안녕 고양이’ 작전이 시작됐다. 백준에게 상황 설명을 들은 정여진(견미리 분)이 변우성을 붙잡고 있어준 덕분에 변혁과 백준, 권제훈이 사무실에 들어가 동영상을 입수할 수 있었다. 동영상을 들고 변강수를 찾아간 변혁은 당당히 자신의 무죄를 입증했다. 변혁은 변강수에게 “누군가를 이기고 밟으려는 게 아니라 바꾸고 싶다. 뇌물 접대를 일삼는 업체부터 당장 거래를 중단시켜 달라”고 요청했다. 완전체가 된 을벤져스가 다시 한 번 이뤄낸 통쾌한 사이다였다.

불공평한 현실의 룰을 바꾸기 위한 변혁의 움직임은 백준과 권제훈이 함께하면서 보다 완벽한 모습을 향해 가고 있다. 처해진 환경도, 삶의 방식도 다르지만 그래서 각기 다른 방식으로 변혁을 돕기 위해 행동하는 이들의 호흡은 짜릿한 쾌감을 선사했다. 백준은 슈퍼 알바걸답게 대리운전을 하며 알게 된 지인에게 정보를 얻어냈고, 누구보다 변우성의 특징을 잘 아는 권제훈이 사소한 습관까지 짚어내며 실수 없이 계획을 진행시켰다. CCTV를 절묘하게 가리는 이태경(최대철 분), 안미연(황정민 분)의 나이스 어시스트까지 속도감 넘치면서도 유쾌하게 전개됐다. 여기에 변혁과 천진함이 꼭 닮은 정여진의 도움도 더해지면서 이들의 환상적 케미가 풍성한 재미를 만들어냈다.

보다 강력해진 세 청춘이 상대해야 할 강수그룹 내부의 진짜 문제도 서서히 윤곽을 드러냈다. 설전무(김승욱 분)가 통과시킨 김기섭의 견적서는 결국 최종 결재 라인에서 통과되지 못했다. 민대표가 바지 사장으로 있는 BS의 정체가 궁금해지는 가운데 경찰 장철민 역시 BS 회사를 조사하고 있음이 밝혀졌다. 변혁은 변강수 회장과의 본격적인 전면전을 예고했다. “날 상대로 싸우기라고 하겠다는 거냐?”는 변강수에게 변혁은 “싸우려는 게 아니라 바꾸고 싶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변혁의 선전포고에 변강수는 “맞서 싸우지 않고 바꿀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다. 회사를 바꾸고 싶다면 우성이부터 이겨. 그럼 내가 상대해주겠다”고 선언했다. 4회만을 남겨두고 더욱 치열해질 반란을 통해 변혁과 을벤져스가 어떤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을지 궁금증과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끈끈한 완전체 을벤져스의 활약에 시청자들 역시 “안녕 고양이 작전, 쫄깃했다.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 “<변혁의 사랑>은 고구마가 없어서 너무 좋음”, “변우성 음모도 금방 벗어나는 사이다 그레잇~!”, “이제 강수그룹과 을벤져스의 싸움이 본격적으로 시작 된 듯한 느낌”, “변혁이 든든하게 성장한 모습이 뿌듯하다”, “약자라고 생각했던 청춘과 을이 연합하는 모습이 멋있다” 등의 반응으로 응원을 보내고 있다.

한편, 종영까지 4회만을 남겨두고 있는 <변혁의 사랑>은 을벤져스와 강수그룹의 치열한 대립을 예고하고 있다. 평범한 을들이 승리하는 세상을 꿈꾸는 세 청춘의 반란이 어떤 결과를 만들어낼지 기대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변혁의 사랑>은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tvN에서 방송된다.

iMBC 백아영 | 화면캡쳐 tvN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