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겨울철 건조주의보! 숨은 습도를 잡아라

기사입력2017-11-15 16:31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날씨가 쌀쌀해지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피부건조증과 각질!
하얗게 들뜨고 거칠게 올라오는 각질이 심해질 경우, 피부 트러블까지 발생할 수 있어 피부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각질을 없애기 위해 노력했던 습관들이 피부를 더 악화시키고 있었다는 놀라운 사실!
미스트를 자주 뿌리거나 마스크 팩을 20분 이상 붙이고 있을 경우 오히려 피부의 수분을 빼앗길 수 있다.




피부 위로 올라오는 각질을 때수건으로 미는 행위는 오히려 피부의 각질을 악화시킬 수 있다.



과연 올바른 각질 관리 방법은 무엇일까?!
건조함 없이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재탄생시키는 방법을 알아보자.




냉장고 속 남은 와인 하나만 있으면 피부 보습과 각질 제거를 제대로 할 수 있다.
먼저 꿀, 와인, 흑설탕을 1:3:6 비율로 섞어준다. 1일 이상 숙성시킨 후 사용한다.



와인 속 폴리페놀과 AHA 성분이 각질 제거는 물론 피부 노화를 막아주고 피부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막걸리 하나로 손쉽게 집에서 손쉽게 거친 피부를 촉촉하게 되살리는 방법 전격 공개!



원형의 라이스페이퍼를 반으로 잘라 준 뒤 라이스 페이퍼의 눈 부분을 잘라 준다.
라이스페이퍼를 생막걸리에 담근다.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막걸리에 물을 희석해주면 된다.



막걸리에 들어있는 누룩 속의 코직산 성분이 주름 개선과 보습효과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건조한 공기를 없애고 집안 적정 습도를 올리는 간단한 방법까지 소개한다.
먼저 얼린 물로 간편하게 가습기를 만들 수 있으며



솔방울을 끓는 물에 넣고 15~20분 삶은 뒤 대야에 물을 넣고 솔방울을 담아준 다음
솔방울이 잠기도록 물을 부어주면 천연 가습기가 완성된다.



솔방울이 오그라들면서 물을 흡수하는데 물을 다시 방출시키면서 가습의 효과가 나타난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달걀 껍데기에 물을 담아두게 되면
표면에 미세한 구멍을 통해서 물이 증발하기 때문에 습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피부 고민을 없애줄 환절기 피부 관리법과 저렴한 비용으로 천연 가습기 만드는 방법을 알아본다.



iMBC 유민지 | 화면캡쳐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