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트와이스, 日 첫 앨범&싱글 플래티넘 인증! 韓 걸그룹 최초 ‘역대급 기록’

기사입력2017-11-14 10:45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트와이스가 일본 첫 싱글로 한국 걸그룹 중 최초로 일본 레코드 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싱글 인증을 받았다.


앞서 트와이스는 지난 6월 28일 발표한 일본 데뷔 베스트앨범 '#TWICE'로 일본 레코드 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앨범으로 인증을 받은 바 있는데, 이로써 트와이스는 일본 첫 앨범과 첫 싱글을 모두 플래티넘으로 등극시킨 한국 최초의 아티스트도 되면서 다시 한번 일본서 K팝의 새 역사를 썼다.

일본 레코드 협회는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트와이스가 지난달 18일 발표한 일본 첫 오리지널 싱글 'One More Time'에 대해 25만 장 이상 판매고를 기록한 싱글에 부여하는 플래티넘 싱글 인증을 내렸다. 일본에 진출한 한국 걸그룹이 플래티넘 싱글 인증을 받은 것은 처음이며 아울러 같은 해 싱글과 앨범 모두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것 역시 한국 걸그룹으로서는 최초다.

일본에 진출한 수많은 선배 가수들이 이루지 못한 기록을 트와이스는 올해 현지 데뷔와 동시에 써 내려가면서 가히 '역대급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앞서 트와이스는 일본 첫 싱글 'One More Time' 발매 첫날 9만 4957장의 판매고로 일본 진출 한국 걸그룹 중 발매 당일 기준 역대 최다 판매량, 둘째 날까지 13만 8369장으로 한국 걸그룹 중 초동 최다 판매량 이틀 만에 경신, 셋째 날까지 총 15만 8733장의 판매고로 일본의 역대 해외 아티스트 데뷔 싱글 사상 초동 최다 판매량을 사흘 만에 넘어서는 등 날마다 기록 행진을 이어갔다. 공개와 함께 6일 연속 오리콘 데일리 싱글차트 정상 및 약 20만 1000장의 판매고로 오리콘 위클리 싱글차트 1위를 차지했고 이와 함께 올해 일본 아티스트를 포함, 현지에서 첫 싱글을 발표한 전체 아티스트 중 초동 최다 판매 기록도 세웠다.

그런가 하면 데뷔 베스트앨범 '#TWICE'은 역주행 신화를 쓰며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사흘 연속 1위, 6월 월간차트 2위는 물론 올해 한국 가수의 앨범으로는 최초로 플래티넘 앨범 인증을 획득했다.

이 밖에 한국 걸그룹 최초로 트와이스가 표지 모델로 나선 일본 인기 매거진 'non-no TWICE'판이 지난달 17일부터 23일 기준 일본 대형 서점 'Tsutaya'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일본 데뷔와 함께 현지에서 아시아 원톱 걸그룹으로서 위상을 뽐내고 있는 트와이스는 지난달 30일 국내에서 발표한 첫 정규앨범 '트와이스타그램'과 타이틀곡 '라이키'로도 인기몰이를 하며 6연타석 인기 홈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라이키'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K팝 걸그룹 사상 최단 시간 만에 4000만뷰와 5000만뷰에 이어 12일 오후 6000만뷰도 넘어서며 6연속 1억뷰 기록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또 지난 9일 공개된 가온차트 44주차 순위에서 트와이스는 '라이키'로 디지털, 다운로드, 소셜차트 1위, 앨범 '트와이스타그램'으로 앨범차트 1위 등 4관왕에 올랐다.

이 밖에 트와이스는 8일 MBC 뮤직 <쇼! 챔피언>에 이어 9일 Mnet <엠카운트다운>, 10일 KBS2 <뮤직뱅크>, 12일 SBS <인기가요>에서 '라이키'로 정상에 오르면서 음악방송 1위를 석권중이다.


iMBC 백아영 | 사진제공 JYP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