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전체관람가> 박광현 감독의 액션 블록버스터 단편영화 <거미맨> 공개!

기사입력2017-11-10 11:06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박광현 감독이 <전체관람가> 사상 최초의 히어로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를 공개한다.


12일(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되는 JTBC <전체관람가>에서는 상상력 비주얼리스트로 불리며 <웰컴 투 동막골>, <조작된 도시>로 감각적인 연출을 보여준 박광현 감독의 단편영화가 공개된다.

박광현 감독은 적은 예선과 짧은 촬영 일정에도 불구하고 과감히 ‘한국판 히어로물’에 도전할 것을 선언했다. <거미맨>은 지금까지 접한 히어로 영화의 편견을깨는 파격적인 도전이 될 예정. 박광현 감독은 이번 영화에 대해 “주어진 제작비 내에서 히어로물 영화를 제작하기가 쉽지 않았다. 읍소와 구걸하는 전략, 일명 ‘구걸 블록버스터 작전’으로 많은 분들에게 부탁 드렸다”고 ‘웃픈’ 고생담을 전했다.

박광현 감독의 영화에는 전작 <조작된 도시>에서 호흡을 맞췄던 배우 오정세가 흔쾌이 참여했다. 오정세는 “감독님이 혹시 3일 시간 되냐고 물어봐서 ‘된다’고 했다. 알고보니 영화 촬영이더라”며, 참여하게 된 사연을 밝혔다. 오정세는 기존 히어로의 틀을 깬 신선한 캐릭터를 보며 직접 배역에 대한 아이디어를 더하며 열연을 펼쳤다는 후문.



이외에도 여자주인공으로 반전 있는 1인 2역을 완벽히 소화한 배우 이청아를 비롯해 매 작품마다 팔색조 매력을 선보이는 배우 최태준이 악역을 맡아 <거미맨>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웰컴 투 동막골>의 히로인 강혜정은 바쁜 스케줄에도 박광현 감독을 응원하기 위해 흔쾌히 우정 출연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영화 <거미맨>은 어린 시절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다 강제로 거미를 먹게 된 소년이 초능력을 갖게 되어 히어로 <거미맨>이 된다는 줄거리를 담고 있다. 한국 사회에 만연한 외모지상주의를 소재로 한 영화다.

이 작품을 온라인 시사회를 통해 먼저 만나 본 관객들은 “내 자신의 얘기 같아 슬펐다”, “현 세태를 잘 표현했다”, “영웅물의 탈을 썼지만 외모지상주의를 비꼰 영화”등의 평을 남겨 궁금증을 자아냈다.

스튜디오에서 <거미맨>을 관람한 다른 감독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상영이 끝나자 감독들은 “주제가 명확해서 좋았다”, “박광현 감독은 코미디에 굉장히 뛰어난 것 같다”, “깊이 있는 엔딩”, “저예산인데도 고퀄리티의 액션 신을 만덜어냈다”고 평가했다.

유쾌하면서도 리얼하게 현실을 꼬집는 메시지가 담긴 박광현 감독의 <거미맨>은 12일(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전체관람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MBC 조혜원 | 사진 각소속사, JT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