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이번 생은> 설렘 가득했던 수지타산커플 ‘심쿵어택’ 어록 모아보기!

기사입력2017-11-10 09:32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다양한 세대의 삶과 고민을 진솔하고 유쾌하게 그려내며 시청률 상승곡선을 타고 있는 tvN 월화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극본 윤난중/연출 박준화/제작 스튜디오드래곤, MI)에서 윤지호(정소민 분)와 남세희(이민기 분)가 본격적인 수지타산로맨스에 돌입하며 안방극장에 설렘 온도를 높이고 있다. 이에 이들의 미묘한 감정 변화가 느껴졌던 어록들을 짚어봤다.


# “울어도 괜찮으니까 나랑 같이 가요. 내가 옆에서 같이 있어줄게요” - 5회 中
2년 동안 한 집에 살아가기 위한 조건들을 맞추고 우여곡절 끝에 결혼식장까지는 진입했지만 엄마의 편지 때문에 식 직전에 눈물이 터진 지호. 엄마가 세희에게 전한 편지 속 내용처럼 한 번 울면 쉽게 그치지 못하는 지호로 인해 또 한 번 위기가 닥친 상황.

이때 세희는 그녀를 재촉하기보다 지호와 함께 하는 것을 선택했다. “울어도 괜찮으니까 나랑 같이 가요. 내가 옆에서 같이 있어 줄게요”라며 손을 내민 세희와 그의 손을 잡은 지호, 그때만큼은 두 사람이 이익 관계로 맺어진 부부라는 사실을 잊게 만들기 충분했다.

# “이제 일부러 선 긋는 거 하지 마세요” - 9회 中
연복남(김민규 분)을 스토커로 오인, 세희가 지호를 구하고 돌아온 밤에 두 사람은 그간 하지 못했던 가슴속 깊숙한 진심을 털어놓았다. 특히 지호는 결혼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거리를 두는 세희에 왠지 모를 서운함을 느끼고 있던 상태. 하지만 그의 행동에는 결혼 종료 후 지호의 감당해야 할 현실에 대한 배려가 숨겨져 있었다.


이를 들은 지호는 방으로 돌아가 세희에게 전화 통화로 자신이 처음 보조작가를 했을 때부터 이야기를 담담하게 털어놓으며 그가 하고 있는 걱정을 불식시켰다. “결혼이 끝나고의 일 같은 건 저한테 중요하지 않아요. 그러니까 이제 일부러 선 긋는 거 하지 마세요. 방문도 잠그지 마세요”라고 전한 것. 같은 공간 안에 있으면서도 각자의 방에서 통화를 하는 이들의 모습은 신선한 긴장감과 동시에 둘 사이에 공고하게 가로막혀 있던 벽이 허물어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 “이리 줘, 내가 할게” - 10회 中
꿀 같은 휴일, 지호와 세희는 예기치 못한 시어머니 조명자(문희경 분)의 습격으로 부부행세에 나서게 됐다. 게다가 자연스럽게 지호에게 집안일을 권하는 시어머니의 태도를 보고 세희가 적극적인 방어에 나서 전국의 여성 시청자들을 반색케 했던 터.

또한 지호를 편안하게 안사람으로 대하는 세희의 말투 역시 심쿵 지수를 상승시켰다. 사과를 깎으려는 지호에게 “이리 줘, 내가 할게”라며 처음으로 반말을 건넸기 때문. 더불어 “약속 있다 그랬지? 가봐, 늦겠다. 얼른”이라며 편치 않은 시어머니와 함께 있는 자리에서 빠져나갈 수 있도록 길을 터준 세희의 세심한 면모는 또 한 번 여심을 두근거리게 했다.

이는 비록 시어머니 앞에서의 연기였지만 두 사람의 짧아진 말속에서 좁혀진 거리감을 실감케 하며 이들이 진짜로 말을 놓게 되는 순간을 기다려지게 하고 있다.

한편, 이번 주 방송된 10회 말미 지호의 고향으로 김장을 하러 떠난 수지타산커플의 두 번째 키스가 예고되며 뜨거운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가운데 tvN 월화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는 매주 월, 화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iMBC 백아영 | 화면캡쳐 tvN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