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20세기 소년소녀> 한예슬X김지석, 사이다 고백+키스로 마음 확인!

기사입력2017-11-08 09:58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20세기 소년소녀> 한예슬과 김지석이 서로의 애절한 마음을 고백하며 로맨틱한 키스를 나눠, 친구에서 연인으로 새 출발을 알렸다.


7일 방송된 MBC 월화특별기획 <20세기 소년소녀>(극본 이선혜, 연출 이동윤, 제작 화이브라더스코리아)가 한예슬을 향한 김지석의 ‘사이다 고백’에 힘입어 로맨틱한 키스를 선보여, 새로운 멜로의 향방을 예고했다. 오랜 절친이자 첫사랑 남녀인 ‘사공 커플’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채 진짜 연인으로 거듭나며 시청자들의 속을 뻥 뚫으면서도, 극중 ‘우결’을 촬영 중인 한예슬과 이상우의 가상 연애에 빨간 불이 켜지며 앞으로의 가시밭길을 암시해 흥미를 더했다.

이날 사진진(한예슬)과 여러 차례 묘한 기류를 형성하던 공지원(김지석)은 새우 알러지에 고생하던 사진진을 챙겨준 뒤, 멀미를 호소하는 사진진을 위해 제주도 해안가에 차를 세웠다. 자신의 옷을 여며주는 공지원에게 사진진은 “하지 마”라고 거절하며 “경계 없이 무작정 잘해주는 거, 사람 헷갈리게 하는 거, 그러다 도망가 버리는 거, 그만해”라고 단호함을 드러냈다. 뒤이어 “나도 그만할 거야. 너 때문에 천국 지옥 왔다 갔다 하는 거”라며 “17년 전 아무 말없이 떠난 너, 소식이라도 오겠지 몇 년을 기다린 거, 병원에서도 내가 아픈데 당연히 오겠지 너만 기다렸던 거, 싹 다 후회돼”라고 오랫동안 숨겨놨던 본심을 드러내고, “힘들어서 못 해 먹겠다고, 정말 미쳐버리겠다고!”라며 화를 냈다.

사진진의 슬픈 고백에 괴로워하던 공지원은 다음 날 갑작스럽게 마련된 소개팅 자리에서 상대방에게 “회장님께서 몇 번이나 강력하게 말씀하셔서 면전에 거절하기가 곤란했습니다만, 제가 아직 누군가를 만날 준비가 안 되어 있어서요”라고 거절의 의사를 밝혔다. 직후 커피숍을 빠져나가는 사진진의 모습을 보고 무엇인가 깨달은 공지원은 “다 핑계였어요, 핑계는 더 이상 안 돼서, 더 이상은 기다리게 하면 안 돼서, 먼저 일어나겠습니다”라며 미안함을 표시한 후 자리를 박차고 나가고, 빠르게 발걸음을 옮기는 사진진을 붙잡은 채 진심을 담은 고백을 감행한 것.


공지원은 “할 얘기 없어, 마음 아픈 거 그만한다고 했잖아. 너 기다리는 거 안 한다고 했잖아”라며 강경하게 나서는 사진진에게 “나도 안해, 너한테 거짓말하는 거 더 이상 안 할 거라고”라며 운을 띄웠다. “나 병원 갔었어, 너 쓰러졌을 때. 응급실에 너 있는 거 봤고, 형도 봤어”라고 사실을 밝힌 공지원은 “나한테 문제가 있었던 거야, 내 발목 내가 잡고 있었어. 니가 떠날까 봐, 내가 사랑하면 다 떠나니까, 너도 떠날까 봐”라고 속내를 밝히고, “그만하자 우리, 친구”라며 진심을 담은 고백을 했다. 공지원의 따뜻한 눈빛에 사진진은 천천히 고개를 끄덕이고, 오랫동안 서로를 바라보던 두 사람이 로맨틱한 키스를 나누는 장면이 그려지며 시청자들의 심장을 폭발시켰다.

그러나 사진진은 제주도에서 가상 남편 안소니와 ‘우결’ 신혼여행을 촬영한 후, 한결 가까워진 사이를 드러낸 데 이어 담당 PD로부터 “스캔들은 무조건 안 돼, 서약서는 안 썼지만 스캔들 나면 두 분은 물론 프로그램도 골로 가는 거야. 끝!”이 라며 강력한 ‘경고성 조언’을 새겨들은 터. ‘우결’ 결혼식 중 손을 보고 반지를 끼워주는 이벤트에서 안소니의 동생 공지원을 고른 데 이어, 아이러니하게도 ‘우결’ 신혼여행 촬영 직후 공지원과 연인으로 맺어지게 되면서 시청자를 기만하는 난감한 상황이 펼쳐지게 됐다. 두 사람은 행복한 키스를 나누며 사랑을 확인했지만, 앞으로 ‘사공 커플’의 앞길이 순탄하지만은 않을 것이 예견되며 후반부 흥미를 더하게 됐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그동안 사진진과 공지원이 맺어지지 않을까 애태웠는데, 엔딩에서 ‘사이다 고백’으로 로또 맞은 기분” “드디어 마음을 확인한 사공 커플의 키스! 너무 아름다워서 잠도 못 잘 듯” “이제 막 진심을 드러낸 안소니가 너무 안타깝다,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동생을 사랑하게 될 줄이야” “앞으로 일주일 어떻게 기다리나, 설레고 긴장돼 미치겠다”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20세기 소년소녀>에 대한 열렬한 지지를 보냈다. 사진진과 공지원을 일찌감치 커플로 맺으며, 앞으로 펼쳐질 전개에서 새로운 멜로 지각 변동을 예고한 <20세기 소년소녀> 21회와 22회는 13일(월) 오후 10시 MBC에서 방송된다.


iMBC 백아영 | 화면캡쳐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