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이번 생은> 김민규부터 <사온> 김재욱까지 '서브남주 전성시대'

기사입력2017-11-07 10:39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공명, 김재욱, 장기용 등 바야흐로 서브남주 전성시대에서 배우 김민규가 새로운 다크호스로 급부상 하고 있다.


김민규(연복남 역)는 지난 tvN 월화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 6회부터 뉴페이스 연복남 역으로 등장했다. 그는 정소민(윤지호 역)의 썸남으로서 극의 긴장감을 높이는 동시에 눈에 띄는 활약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앞서 아르바이트를 구하러 간 카페에서 복남이를 찾아와달라는 주인의 부탁을 받은 윤지호(정소민 분)는 “복슬복슬한 갈색털에 핑크색 옷, 딱 보면 예쁘게 생겼다”는 설명을 듣고 그를 강아지로 착각했다. ‘복남이’는 강아지가 아닌 사람이었지만 극 중 이름과 멍뭉미 넘치는 비주얼은 가히 오해를 부를 만했다. 특히 웃을 때 들어가는 보조개와 미소는 보기만 해도 기분 좋은 설렘을 유발, 여심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현재 그는 6살 연상의 지호를 향한 거침없는 관심과 애정을 드러내 누나들의 마음을 스틸하는 중이다. 그녀에게 남자친구가 있냐고 패기 있게 묻는 것은 기본 같은 카페에 알바자리까지 구해주는 복남은 “왜 그랬겠어요. 맘에 드니까 그런 거지”라며 돌직구 직진 연하남의 정석을 제대로 보여줬다.


무엇보다 지호를 대할 때의 복남은 한없이 순하고 장난기 많은 강아지 같은 모습이지만 그녀의 형식상 남편인 세희(이민기 분)의 충고에는 한껏 날을 세웠다. 어제(6일) 방송에선 스토커로 오인 받았던 그의 정체가 선량한 시민으로 밝혀지며 깜짝 반전을 선사했다. 이에 지호의 곁에 머물며 어떤 활약을 펼칠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이어지고 있다.

그런가하면 tvN 드라마 <변혁의 사랑>에서 강소라(백준 역)의 해바라기 남사친 권제훈 역을 맡고 있는 공명 역시 여심을 설레게 하는 대표 서브남주다. 때로는 달달하게 때로는 틱틱거리며 반전 츤데레의 표본을 증명해내고 있다.

<사랑의 온도>에서 일편단심 짝사랑 중인 박정우 역의 김재욱 또한 빼놓을 수 없다. 서현진(이현수 역)의 곁에서 마치 키다리 아저씨 같은 모습으로 어른 남자의 매력을 뿜어내고 있다. <고백부부>에서는 여자들이 꿈꾸는 이상적인 선배의 아이콘, 장기용(정남길 역)이 있다. 비를 맞고 있는 장나라(마진주 역)에게 우산을 씌워주며 설렘 지수를 높인 순간까지, 남다른 매력으로 중무장한 서브남주들이 여심을 자극하고 있다.

이들과 함께 주목받고 있는 김민규는 이번 드라마를 통해 직진 연하남의 치명적인 매력으로 자신만의 존재감을 드러내는 중이다. 안방극장에 톡톡히 눈도장을 찍은 그의 앞으로의 활동에도 기대가 더해진다.

한편, 멍뭉미의 표본으로서 新 여심 스틸러로 등극한 김민규의 활약은 오늘(7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tvN 월화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 10회에서도 계속될 예정이다.


iMBC 조혜원 | 사진제공 tvN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