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더패키지> 음원강자 ‘디에이드’ 참여한 OST ‘Unreal’ 오늘 20일 발매

기사입력2017-10-20 11:15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디에이드가 참여한 JTBC의 드라마 <더 패키지>의 OST ‘Unreal’이 오늘 20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JTBC의 새 금토드라마 <더 패키지>의 두 번째 OST ‘Unreal’이 오늘 20일 오후 6시에 공개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름다운 프랑스 풍경과 다양한 인물들의 로맨스를 담은 JTBC의 드라마 <더 패키지>의 두번째 OST ‘Unreal’이 오늘 20일 발매된다. ‘Unreal’은 ‘너무 보고싶어’, ‘묘해, 너와’ 등 OST계의 음원 강자로 알려진 디에이드의 참여로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이번 OST는 모든 여행객들의 로망인 파리라는 도시를 여행하는 도중 일어나는 일들을 주제로 한 드라마 내용처럼 유럽, 파리와 잘 어울리는 포크락 장르의 곡이다. 기타만으로 이루어진 서정적인 반주를 시작으로, 마지막 후렴에는 화려한 스트링까지 더해져 꿈처럼 아름다운 여행을 다녀온 듯한 느낌을 준다.


특히 각종 공연과 드라마 OST를 넘나들며 인디씬의 대표 가수로 떠오르고 있는 디에이드가 참여했으며, 보컬 안다은의 아름답고 구슬픈 목소리와 김규년의 서정적인 기타 연주로 곡의 완성도를 한껏 높혔다. ‘Unreal’은 최근 드라마 OST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서재하, 김영성, ZigZag Note가 공동 작업했으며, 낙엽이 떨어지고 노을이 짙어진 이 가을과 잘 어울리는 곡으로 잠시나마 기분 좋은 여행의 느낌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디에이드는 지난 2010년 ‘어쿠스틱 콜라보’로 데뷔한 혼성듀오로 ‘묘해 너와’, ‘그대와 나 설레임’, ‘너무 보고싶어’ 등으로 음원차트를 석권하며 유명세를 떨치다 2016년 ‘디에이드’로 팀명을 바꾼 뒤 새롭게 활동 중이다. 또한 음원뿐만 아니라 드라마 OST에 참여하여 진정한 음원 강자로 입지를 넓히고 있다.

JTBC의 드라마 <더패키지>는 각기 다른 이유로 패키지여행을 선택한 사람들이 관계를 맺게 되면서 벌어지는 사건과 소통의 여정을 그려 나갈 여행 드라마로, 드라마 <추노>, <7급 공무원>, 영화 <해적> 등 히트작 메이커 천성일 작가의 드라마 복귀작으로 방송가 안팎의 주목을 받고 있는 하반기 기대작이다. 드라마 <직장의 신>, <가족끼리 왜 이래>의 전창근 PD가 여행의 감성을 따뜻하고 아름답게 불어넣는다.

한편, 디에이드가 참여한 JTBC의 드라마 <더패키지>의 두 번째 OST ‘Unreal’는 오늘 20일 오후 6시에 공개되며 밤 11시에 방송 된다.


iMBC 백아영 | 사진제공 오우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