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스트레이 키즈> 드디어 오늘 첫 방송! 스타 탄생할까

기사입력2017-10-17 10:09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의 새 보이그룹 선발 리얼리티 프로그램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오늘(17일)밤 Mnet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


2015년 트와이스를 탄생시킨 'SIXTEEN'에 이어 2년여만에 JYP와 Mnet이 다시 만나 오늘 밤 첫 방송되는 〈Stray Kids〉는 JYP의 미래를 책임질 새 보이그룹을 탄생시킬 프로그램으로 방송전부터 가요 관계자들 및 팬들로부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이번에는 '데뷔를 꿈꾸는 연습생들 vs JYP'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하는 것으로 전해져 눈길을 끈다.

〈Stray Kids〉는 '집 나온 아이들'이라는 뜻으로, 정형화 된 틀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분방한 매력과 함께 기존 어떤 아이돌 그룹들과도 차별화되는 개성을 프로그램을 통해 마음껏 표출하겠다는 정체성을 담았다.

'전원 데뷔'라는 목표를 가진 연습생들은 소속사가 준비한 기상천외하고 미스테리한 미션으로 개인 능력과 팀워크를 동시에 평가 받으며, 매회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방송을 통해서는 그간 단 한 번도 선보인 적 없는 ‘JYP 연습생 쇼케이스’ 현장이 프로그램을 통해 최초 공개되고 JYP가 꽁꽁 숨겨놓은 보석과 같은 연습생들과 이들의 매력이 드러날 것으로 전해져 더욱 흥미롭다.

이에 앞서 JYP와 Mnet은 JYP Nation 공식 트위터, 페이스북, 〈Stray Kids〉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방찬, 김우진, 이민호, 서창빈, 황현진, 필릭스, 한지성, 김승민, 양정인 등 프로그램을 수놓을 9명의 프로필 이미지 및 단체 이미지를 선보여 기대감을 높였다. 이들은 9인 9색의 개성 넘치는 매력을 선보여 시선을 집중시켰다.

그런가하면 지난 6일에는 9인이 등장하는 '헬리베이터(Hellevator)'의 뮤직비디오가 기습 공개되기도 했다.

해당 MV에는 〈Stray Kids〉에 등장할 9명 연습생들과 이들이 선보이는 힙합 베이스의 강렬한 음악,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담겨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MV 속 불타는 책과 어지럽혀진 교실, 농구공 등 다양한 오브제와 어딘지 모르게 꽉 막혀 닫힌 공간 속 하늘을 바라보는 멤버들의 모습, 또 엘리베이터를 타고 그 공간을 나온 멤버들이 맞닥뜨리게 되는 또다른 열린 세계 등이 표현돼 이러한 것들이 의미하는 바는 무엇일지 다양한 해석과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다.


MV가 선보이자마자 〈Stray Kids〉는 포털 사이트 검색어 1위를 장식하는가 하면 유튜브에서는 공개 열흘만에 400만뷰를 돌파하는 등 〈Stray Kids〉의 본격 론칭 전부터 가요팬들의 기대감을 입증시켰다.

한편 JYP 차세대 보이그룹을 선발하기 위한 〈Stray Kids〉는 17일 오후 11시 Mnet에서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같은 시간대에 전파를 탄다.

iMBC 조혜원 | 사진제공 Mnet, JYP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