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박진영X헤이즈 콜라보는 어떻게 성사됐나. 만남부터 '역대급'

기사입력2017-10-14 10:34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박진영이 헤이즈와의 듀엣곡 '후회해'로 다시 한번 스테디셀러 '박진영 표 듀엣 발라드'의 탄생을 기대케 하고 있다.


박진영은 16일 정오 헤이즈와의 듀엣 발라드 '후회해'를 각 음원사이트에 공개한다. 13일 박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두 사람의 '역대급 콜라보' 탄생을 알리는 티저 이미지와 함께 듀엣이 성사된 사연을 전하며 이같은 사실을 알렸다.



박진영은 "<파티피플>에서 그녀의 노래하는 모습을 바로 옆에서 보면서 '어쩜 저렇게 온 진심을 다해 노래를 할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날까지도 계속 생각이 나 노래 하나를 보냈다"면서 "왠지 그녀는 내가 무슨 생각으로 이 노래를 만들었는지 알아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바로 문자가 왔다. '듣자마자 펑펑 울었어요. 저 이 노래 부르고 싶습니다!' 그렇게 '후회해'라는 곡이 만들어졌다"고 헤이즈와의 '역대급 콜라보'가 탄생한 배경을 전했다.


박진영은 12월 8일~10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을 시작으로 브랜드 콘서트 '2017 박진영 나쁜파티 BLUE & RED'의 전국투어를 개시한다. 서울 공연에 이어 24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30일 대구 엑스코, 31일 부산 사직 실내체육관에서 공연하며 2017년의 마지막을 팬들과 함께 보낸다. 올해 공연 타이틀을 'BLUE & RED'로 정하면서 이같은 콘셉트로 16일 정오 'BLUE'에 해당하는 발라드를 내놓는데 이 곡이 '후회해'다. 12월 초에는 'RED'에 해당하는 댄스곡도 선보인다.


그동안 K팝을 대표하는 메가 히트 댄스곡들을 발표하며 가요계를 대표하는 '댄싱킹'으로 군림해왔지만 사실 그는 '너의 뒤에서', '나 돌아가', '대낮에 한 이별' 등 본인의 노래부터 이기찬의 '또 한 번 사랑은 가고', 김조한의 '사랑해요', 김범수의 '지나간다', 별의 '안부', 2AM의 '이 노래' 등 수많은 발라드 명곡들을 만들어온 '발라드 장인'이기도 하다.



특히 현재까지 가요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듀엣 발라드도 꾸준히 선보여왔다. 별과 나윤권의 '안부'는 물론 박진영이 선예와 호흡을 맞춘 '대낮에 한 이별', 가인과 함께한 '다른 사람 품에 안겨서' 등이 모두 그의 작품이다.


'후회해' 역시 '발라드 장인' 박진영이 선보이는 '박진영 표 R&B 발라드'의 2017년 업그레이드 버전이자 헤이즈와의 조화로운 하모니가 어우러진 '2017년 버전 박진영 표 듀엣 발라드'로 '스테디셀러'의 탄생을 예감하게 한다.


한편 박진영은 오늘(14일) 밤 12시 15분 방송하는 SBS <박진영의 파티피플>에서 수지와 함께 '안부'의 듀엣 무대도 선보인다.


<파티피플>을 통해 오랜만에 음악방송에 출연한 수지가 '안부'를 듀엣으로 청하자 박진영은 가수로서 이 노래를 불러보는 건 처음이라 하면서도 사전 연습도 없이 즉석에서 라이브로 수지와 함께 감미로운 하모니를 선사했다는 후문이다. 박진영과 수지가 최초로 선보이는 '안부'의 듀엣 무대는 어떤 느낌일지 궁금증을 불러 일으킨다.


오늘밤 <파티피플>에 이어 16일 정오 공개되는 '후회해'에 이르기까지, 가요팬들은 가을에 어울리는 '박진영 표 듀엣 발라드'의 감성을 한껏 만끽할 예정이다.



iMBC 편집팀 |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