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이번 생은 처음이라> 이민기-박병은, 이런 직원과 대표는 처음이지?

기사입력2017-10-07 14:47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이민기와 박병은이 역대급 코믹 갑을관계를 예고하고 있다.


tvN 새 월화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극본 윤난중/연출 박준화/제작 스튜디오드래곤, MI)에서 IT 스타트업 회사 ‘결혼 말고 연애’(이하 결말애)의 수석 디자이너 남세희(이민기 분)와 CEO 마상구(박병은 분)가 기존의 통념을 뛰어 넘는 새로운 조직문화를 선보이는 것.



<이번 생은 처음이라>는 집 있는 달팽이가 세상 제일 부러운 ‘홈리스’ 윤지호(정소민 분)와 현관만 내 집인 ‘하우스푸어’ 집주인 남세희가 한 집에 살면서 펼쳐지는 수지타산로맨스.


무엇보다 이들의 관계가 흥미로운 것은 바로 대표와 직원이 바뀐 듯 기묘한 구조이기 때문. 작업 마감을 앞두고 미련 없이 퇴근하는 세희와 야근을 조심스럽게 권유하는 상구에게서는 대표와 직원 간의 상하 수직적인 조직문화라곤 찾아볼 수 없다.


특히 대표인 상구에게 당당하게 “고양이 밥 챙겨줘야 해서 퇴근한다”고 말하는 세희는 모든 직장인들이 꿈꾸는 판타지의 결정체. 여기에 소심하게 대응하는 상구에게서는 대표의 카리스마가 철저하게 상실돼 있어 웃픈 안타까움을 자아낼 것이라고.


급기야 상구는 세희의 안정된 오피스 라이프를 위해 그에게 최적화된 하우스 메이트 찾는 일에도 뛰어드는 등 나름의 직원복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상구의 남다른 직원 사랑은 세희에게 어떠한 결과를 가져다줄지 궁금증을 배가 시키고 있다.


이렇듯 세희는 무조건 감내하는 것이 미덕이라고 여기는 현 직장문화에 짜릿한 일침을 날리며 직장인들의 실현할 수 없었던 욕망을 아낌없이 충족시켜줄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대표지만 짠내가 물씬 풍기는 상구의 CEO 수난기 역시 깨알 같은 재미를 선사 할 전망이다.


이처럼 역할이 뒤바뀐 듯한 두 사람의 색다른 관계가 극 속에서 어떻게 펼쳐질지 벌써부터 많은 회사원들의 기대감을 불러 모으고 있다.


한편, 정소민, 이민기의 ‘수지타산커플’을 비롯해 쿨한 자유연애와 뜨거운 직진 연애를 추구하는 이솜(우수지 역), 박병은의 ‘본능충실커플’, 장기 연애임에도 알콩달콩함을 유지하는 김가은(양호랑 역), 김민석(심원석 역)의 ‘7년째 연애중’ 커플까지 각양각색의 커플의 이야기로 청춘의 삶과 고민을 유쾌하게 그려내며 공감을 더할 tvN 새 월화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는 오는 10월 9일(월) 밤 9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iMBC 편집팀 | 사진 tvN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