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20세기 소년소녀> 승무원 사무장 한아름 役 류현경, 싱크로율 200% 승무원 변신 성공!

기사입력2017-09-29 10:34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20세기 소년소녀> 류현경이 ‘현실 승무원’과 싱크로율 200%의 완벽 변신 스틸을 공개했다.


MBC 새 월화특별기획 <20세기 소년소녀> (극본 이선혜,연출 이동윤,제작 화이브라더스코리아)가 류현경의 승무원 변신 현장 사진을 선보였다. 류현경은 <20세기 소년소녀>에서 ‘봉고파 3인방’의 핵심 인물인 승무원 한아름 역을 맡아, 프로페셔널한 30대 미혼녀를 연기한다. 한아름은 승무원을 총괄하는 사무장으로, 고객들을 응대하는 상냥한 미소와 동료 승무원들을 다독이는 멋진 카리스마를 겸비한 멋진 인물이다.

특히 공개된 현장 사진 속 한아름은 항공사 유니폼을 입은 자태와 특유의 올림머리, 색조 화장이 ‘삼위일체’ 된 모습으로, 마치 현실에서의 승무원이 눈앞에 나타난 것처럼 완벽한 비주얼로 최고의 싱크로율을 자랑해 극에 몰입을 더한다. 나아가 ‘봉고파 3인방’인 소꿉친구 사진진(한예슬)-장영심(이상희)과 함께 할 땐 말 많고 다소 노골적인 표현도 서슴지 않는 한아름이지만, 비행이 끝난 후 버스를 타고 집으로 향하는 퇴근길이나 동료들과 대화를 나눌 때도 친절한 미소와 우아한 품위를 잃지 않는 모습으로 최고의 직업 적성도를 드러내는 것.

더욱이 ‘365일 다이어터’인 한아름은 비행이 끝난 후 로컬 맛 집으로 향할 생각에 사로잡혀 있는 등‘먹는 기쁨’을 중시하는 인물로, 다소 날씬한 체형의 주변 동료들 사이에서도 늘 당당하고 떳떳한 모습으로 현실적인 매력을 한껏 발산할 전망이다. 나아가 직업적으로 최고의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드러내는 그녀는 연애에 있어서도‘대한민국 최고의 플레이걸’을 꿈꾸며, 친구들 중 싱글 탈출에 가장 적극적으로 나서는 면모로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공감, ‘이불킥’을 절로 안기는 좌절감을 한꺼번에 안길 예정이다.


비주얼적으로 승무원 변신에 완벽히 성공한 류현경은 디테일한 연기에서도 시청자들에게 몰입을 안기기 위해 촬영 전 스튜어디스 업무를 숙지하며 꼼꼼하게 촬영을 준비했다는 후문이다. 류현경은 “승무원을 총괄하는 사무장 역할인 만큼 기내를 비롯한 승무원들과의 대화에서도 능수능란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 관건이라고 생각했다”며 “승무원의 인사법과 응대법을 숙지하고, 사무장만의 특별한 역할이 있는지 배우면서 책임감이 점점 커지는 기분이 들었다”며 배역 준비 과정을 전했다.

<20세기 소년소녀> 제작사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측은 “한아름은 모태 비만으로 태어나 어머니에 의해 강제로 다이어트를 시작, 일시적으로 성공해 승무원이 되었지만 그 이후 요요 현상을 겪게 되며 현재의 모습으로 살아가는 인물”이라며 “캐릭터의 사실적인 표현을 위해 촬영 전 15kg을 증량한 류현경의 투혼에 이어, 승무원으로 완벽하게 변신한 모습에 스태프 모두가 또 한 번 놀랐다”고 밝혔다. 나아가 “실제 30대 미혼 여성들의 일상과 가장 맞물려 있는 류현경의 디테일한 연기가 시청자들에게 최고의 공감과 흥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20세기 소년소녀>는 어린 시절부터 한 동네에서 자라온 35세 여자 ‘봉고파 3인방’이 서툰 사랑과 진한 우정을 통해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그린 감성 로맨스 드라마. <응답하라 1997> 등 <응답하라 시리즈>를 집필한 이선혜 작가와 <가화만사성>, <운명처럼 널 사랑해>, <여왕의 교실> 등의 이동윤 PD가 의기투합해 따뜻한 감성과 톡톡 튀는 재미가 살아있는 작품을 예고한다. 류현경을 비롯해 한예슬, 김지석, 이상우, 안세하, 이상희, 오상진, 강미나(구구단 미나) 등이 출연한다. 오는 10월 9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iMBC 백아영 | 사진제공 화이브라더스코리아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