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당신이 잠든 사이에> 이종석, 배수지에 “도와줘요..내 꿈에 당신이 나왔습니다”

기사입력2017-09-29 10:18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당신이 잠든 사이에> 이종석-배수지가 각각 꿈을 믿지 않는 자와 꿈을 믿게 하려는 자로 대립하며 통통 튀는 신경전을 보여줬다. 그러나 이종석이 신재하가 경찰차에 연행되는 꿈을 꾸면서 배수지와의 관계가 역전되는 예측불허한 전개로 추리하는 재미까지 안겨줘 시청자들의 호평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 28일 방송된 SBS 수목 드라마 스페셜 <당신이 잠든 사이에> (극본 박혜련 / 연출 오충환 / 제작 iHQ 정훈탁 황기용) 3-4회에서는 앞날을 미리 보는 꿈을 믿지 않던 정재찬(이종석 분)이 동생과 관련한 꿈을 꾸고 남홍주(배수지 분)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사고 후 재찬과 홍주는 구급차를 타고 이동할 때도 병원에서도 서로 앞날을 미리 보는 꿈을 꾼다는 사실을 털어놓았다. 재찬은 자신이 사람을 살렸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표했다. 하지만 이내 재찬은 자신을 좋아해서 사고를 냈다고 착각하고 돌진하는 홍주 때문에 황당함을 금치 못했고, 시청자들은 그런 홍주의 엉뚱한 반응에 웃음을 터트렸다.

이후 상쾌한 아침을 맞은 홍주는 하트 모양의 주먹밥을 만들어 재찬의 집에 방문했다. 재찬은 “그 꿈 얘기 못 믿겠습니다. 그러니까 내가 댁을 구한 것도 아니고 댁이 나한테 신세 갚을 이유도 없어요. 주먹밥도 사양입니다. 이 정도면 알아들었겠지?”라며 홍주를 거부했다. 이에 홍주는“못 믿으시겠다? 완전 알아들었어”라며 결연한 표정을 지었다.


이어 홍주는 꿈에서 미리 본 재찬의 출근길을 미리 가 그가 도와줄 유치원생에게 재찬의 이름을 알려주고, 카페에서는 재찬이 주문할 커피를 미리 점원에게 말을 해놓으며 그를 어리둥절하게 만들었다. 홍주는 재찬이 탈 지하철에 먼저 탄 뒤 자신이 꿈에서 본 내용을 말하며 “꿈에서 미래를 본다는 말 헛소리 아니에요”라며 자신의 꿈을 증명했다. 재찬은 꿈을 바꾼 사람이 자신밖에 없다는 홍주의 말에 “더 찾아봐요. 둘이 있으면 셋도 있고 넷도 있겠지”라며 냉정하게 돌아섰다.

그러나 재찬이 사고를 막으면서 바뀐 시간의 흐름은 재찬의 동생 정승원(신재하 분)과 박소윤(김소현 분)에게로 흘러갔다. 앞서 재찬이 사고를 막으려 혼자 차를 몰고 가자 홀로 남겨진 승원은 그 길로 소윤의 연주회에 갔고, 가정폭력 사태로 아수라장이 된 현장을 본 것이다. 이후 소윤은 그런 아버지의 지속적인 폭력을 막기 위해 위험한 생각을 하기에 이르렀는데, 이를 본 승원이 소윤의 행동을 막기 위해 그녀를 따라 나선 것이다.

이때 재찬은 어떤 꿈을 꾸게 되는데 바로 승원이 경찰에 잡혀가는 꿈이었다. 이에 재찬은 홍주에게 가 자신에게 앞날을 보는 꿈을 옮긴 이유를 따져 물었고 홍주는 “나도 이 꿈이 왜 시작됐는지 모르는데 어떻게 알아요”라며 받아쳐 갈등을 고조시켰다. 재찬은“도와줘요.. 내 꿈에 당신이 나왔습니다”라며 동생 승원이 나온 꿈의 내용을 설명했고, 홍주는 자신의 꿈에서 승원이 형 때문에 살인자가 됐다고 말해 승원이의 운명이 어떻게 될지 다음 주 방송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그런가 하면 홍주 외에도 앞날을 꿈으로 보는 밤톨이(신이준 분)의 정체가 홍주였던 것으로 드러나 시청자들에게 또 다른 반전을 선사했다. 어린 시절 홍주는 꿈에서 버스에 군인이 수류탄을 터트려 아버지 남철두(최원영 분)가 죽는 꿈을 꿨고, 자신의 꿈대로 버스가 폭발해버린 가슴 아픈 가족사가 공개된 것이다. 또한 홍주는 철두의 장례식장에서 재찬을 만났던 사실까지 공개돼 두 사람의 인연에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다.


이 밖에도 재찬의 좌충우돌한 사회생활도 함께 공개돼 극에 재미를 더했다. 인간관계에 요령이 없는 재찬은 자신의 대학 후배이자 검사 선배인 신희민(고성희 분)에게 반말을 하는가 하면 이유범(이상엽 분)이 알려주는 밥 총무 팁을 차갑게 거절해 부장검사 박대영(이기영 분)에게 눈총을 받았다. 게다가 점심 식사 시간에는 형사 3부 사람들이 재찬에게 하고 싶은 말을 식전 기도를 통해 간접적으로 말해 시청자들에게 깨알 웃음을 선사했다.

이처럼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밤톨이의 정체부터 승원이의 꿈까지 반전에 반전을 더한 전개로 시청자들에게 소름을 유발했다. 또한 시청자들이 예측불허한 이야기 속에서 다양한 추리를 하면서 드라마에 더욱 몰입하게 하며 드라마를 보는 재미까지 더한 것이다. 29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수도권 기준 3회 9.8%, 4회 10.9%의 시청률을 기록, 두 자릿수 시청률 안착에 성공했다.

한편,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누군가에게 닥칠 불행한 사건 사고를 꿈으로 미리 볼 수 있는 여자 홍주와 그 꿈이 현실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검사 재찬의 이야기로, 오는 10월 4일 밤 10시 5-6회가 방송된다.

iMBC 백아영 | 화면캡쳐 SBS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