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서해순 <뉴스룸> 출연 후 '논란 가속화' 영화 <김광석>에 시선집중

기사입력2017-09-26 14:53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영원한 가객 김광석 죽음에 얽힌 의혹을 파헤친 영화 <김광석> 누적 관객수가 6만 명을 돌파하는 저력으로 박스오피스 역주행을 선보여 故 김광석 부녀 사망사건에 대한 재수사 촉구가 빗발치는 가운데, 김광석의 아내 서해순 씨가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생방송 인터뷰를 진행해 논란이 가속화되고 있다.


어제(25일) 故 김광석의 아내 서해순 씨가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서연양 사망 사건과 관련된 논란에 대해 직접 입을 열였다. 손석희 앵커는 서해순 씨가 딸 서연양의 사망 사실을 지난 10년 간 주변에 알리지 않은 점에 대해 사망 당시 진행 중이던 김광석의 저작인접권 소송 결과에 의도적으로 영향을 미치기 위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짚었다. 서해순 씨는 ‘경황이 없었다’, ‘상황이 좋지 않았다’는 답변을 두서없이 반복하는 등 명확한 답변을 내놓지 못해 인터뷰 이후에 오히려 논란을 증폭시켰다.

방송 직후 '김광석 영화', ‘김광석’, ‘서해순’, ‘김광석 저작권료’ 등 故 김광석 부녀의 사망사건과 관련된 논란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점령해 전국민적인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네티즌들은 "악마를 보았다"(sjkc****),, "소름돋고 무서운 영화보고 난 후 같은 기분"(hyel****), "경황이 없다는게..이해가 안가네요.."(youn****), "흐릿한 말투, 과도한 몸짓. 거짓말의 전형"(1001****), "앞뒤 안맞는 대답 과장된 표현 영화에서도 그랬죠"(mlsw****), "남편과 아이를 진심 사랑했을까 싶네요"(whit****), "와 대박이다. 무슨 말을 남 얘기 하듯이 하네"(amom****) 등 격한 심정을 가감없이 표현했다. 또한 "영화 김광석을 꼭 봐야겠네요~분명 뭔가 있긴한거 같네요"(rlad****), "아무래도 영화를 봐야할 거 같다..냄새가 구리다.."(me6d****), "김광석법 통과를 위해서 꼭 영화보고 응원해야겠어요"(zkdz****) 등 관람 의지를 드러내 개봉 5주차에 들어선 영화 <김광석>의 상영관이 활짝 열릴지 이목을 집중시킨다.

화제의 중심에 오른 서해순 씨의 인터뷰 뿐만 아니라 각종 언론 매체들은 영화 <김광석> 개봉으로 촉발된 故 김광석 사망의혹에 대한 집중보도를 쏟아내고 있다. 특히 지난 21일(목) 이상호 감독과 유족을 대리하는 김성훈 변호사, ‘김광석법’ 을 추진중인 안민석 의원이 서연양 사망사건 재수사를 촉구하는 고소(고발)장을 제출하고 기자회견을 개최해 더욱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에 검경에서 서연양 사망사건 재수사에 착수한 이후 수사 관할이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로 변경되고, 서해순 씨에 대한 출국금지 조치가 내려지는 등 서연양 사망사건 재수사가 빠르게 진행되며 진실을 향한 후속 조치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한편, 이상호 감독은 1996년 1월 6일 김광석의 사망 당시부터 21년 간의 취재 노트를 통해 영화 <김광석>을 완성시켰다. 서해순 씨의 인터뷰 출연에 앞서 이상호 감독은 개인 SNS 계정을 통해 “탐사기자로서 20년간 정제한 팩트에 입각해 구성한 영화 <김광석>을 보신 분들 이라면 충분히 옥석을 가려내실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라고 입장을 밝혔으며, 오늘(26일) 방송되는 SBS <본격연예 한밤> 단독 인터뷰를 통해 자세한 입장을 밝힐 예정으로 안방가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처럼 진실을 향한 열망이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가운데, ‘김광석법’ 입법 촉구 온라인 서명운동(김광석.kr) 참여자 수가 32,481명을 돌파해 눈길을 끈다. ‘김광석법’은 故 김광석 변사사건과 같이 공소시효가 지난 의문사에 대해 재수사를 가능케하는 특별법으로 10만 명 달성을 목표로 진행되어 귀추가 주목된다.

영화 <김광석>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 김광석의 목소리를 추억하며 그의 노래 속에 담긴 자전적 인생 이야기를 드라마틱하게 풀어 쓴 음악 다큐멘터리. 개봉 직후 대한민국을 뒤흔든 영화 <김광석>은 개봉 5주차에 누적 관객수 6만 명을 돌파하는 저력을 선보이며 故 김광석 부녀의 사망사건에 대한 진실을 촉구하는 전국민적인 여론을 바탕으로 절찬 상영 중이다.


iMBC 편집팀 | 화면캡쳐 각 방송사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