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청춘시대2> 박은빈, 연기부터 스타일까지 본격 매력 폭발 드라마

기사입력2017-09-21 11:1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박은빈의 매력이 <청춘시대2>에서 만개했다.


박은빈은 JTBC 금토드라마 <청춘시대2>에 송지원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청춘시대2>의 시발점이 “시즌1에서 못 다 한 송지원의 이야기를 끝마치는 것”이라고 이야기 했던 박연선 작가의 말처럼 박은빈은 자신의 캐릭터를 맛깔나게 소화하고, 에피소드를 잘 풀어내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박은빈의 어떠한 매력이 이렇게 많은 호응을 받게 하는 걸까?

# 독보적인 비글미

박은빈이 맡은 송지원은 ‘여자 신동엽’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전무후무한 캐릭터다. 음주가무와 음담패설에 능하고 셰어하우스 ‘벨에포크’ 하우스 메이트들 사이의 오지라퍼로도 활약한다. 이 드라마가 청춘들의 자화상을 담는 만큼 우울하고 예민한 문제들도 다루는데 송지원은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무겁게 가지 않도록 극을 유쾌하게 이끌어간다. 자칫 과하다고 느낄 수 있게 하는 부분도 있지만 박은빈은 ‘표정부자’로 불릴 만큼의 다채로운 표현력과 비글미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 개성만점 의상&헤어

송지원 캐릭터를 떠올리면 빠트릴 수 없는 것이 그녀의 독특한 스타일링이다. 본래 청초한 스타일을 선호했던 박은빈은 송지원을 만나면서 히피/아방가르드 패션을 선보여 폭발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 특히 2030 여성들이 박은빈 스타일을 따라 하면서 길거리에서 쉽게 송지원을 닮은 뒷모습을 지닌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 이번 시즌에서 박은빈의 스타일은 드라마를 보는 재미까지 살렸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 굵은 컬을 넣은 헤어스타일은 자칫 잘못하면 촌스러워 보일 수 있지만 ‘손이박(손님 이건 박은빈이예요)’기에 시너지 효과를 내 주목 받고 있다.

# 썸 & 쌈 케미

송지원은 시즌1에서부터 임성민(손승원 분)과 티격태격 ‘남사친여사친’ 케미로 인기를 끌어왔다. 이번 <청춘시대2>에서는 둘의 관계가 진일보해 ‘썸’과 ‘쌈’을 오가고 있다. 성민은 지원의 거짓말이나 장난에 당황하고 욱하기도 하지만 결국은 지원에게 져준다. 기억 찾는 일을 포함해 지원의 모든 일에 앞장 서서 도와주는 것 역시 성민의 몫. 실제 네티즌들은 이 둘이 만들어내는 합을 ‘쏭성민’ 커플 이라는 애칭으로 부르며, 연인으로 발전시켜달라는 뜨거운 성원을 보내고 있다. 송지원이 모태솔로를 벗고 성민과 커플이 될 수 있을 지도 이 드라마의 관전 포인트다.


# 미스터리 기억

이번 시즌, 드디어 지난해부터 기다려왔던 송지원의 이야기가 시작됐다. 송지원이 거짓말을 자꾸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그녀의 이명은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궁금했던 시청자들이 다시 TV앞으로 모여들었다. <청춘시대2>의 지난 방송 분들에서는 지원이 잃어버린 기억을 찾기 위해 모교에 방문하고, 함께 사진을 찍었던 문효진의 행방을 수소문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하지만 결국은 문효진이 현재 연락이 두절됐다는 사실 외엔 아무것도 알아내지 못하며 과거를 덮어야만 했다. 송지원의 미스터리 기억은 이렇게 덮이는 것인지, 과거 사연의 진실은 무엇인지 시청자들의 귀추가 주목된다.


iMBC 조혜원 | 사진 JT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