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청춘시대2> 욕설 문자+사물함 테러, 누군가 한승연을 미워하고 있다!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

기사입력2017-09-16 10:23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누군가 <청춘시대2> 한승연을 미워하고 있다. 정체를 숨긴 채 한승연을 저주하는 의문의 인물에 시청률은 2.84%(닐슨코리아, 전국유료가구 기준)를 기록,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지난 15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청춘시대2>(극본 박연선, 연출 이태곤, 제작 드라마하우스, 테이크투) 7회분에서는 ‘나쁜X’이라고 도배된 저주 문자를 받은 정예은(한승연)이 사물함 테러까지 당했다. 누군가 고두영(지일주)과 찍은 커플 사진 중, 예은의 얼굴에만 빨간 선을 무자비하게 긋고 욕을 쓴 채 사물함에 붙여놓은 것. 대체 이토록 예은을 미워하는 사람은 누구일까.

고민 끝에 권호창(이유진)을 문자의 발신인으로 지목한 예은. 그녀의 기준에서 호창은 “말하는 것도 사람 쳐다보는 것도 옷 입는 것도 이상한데, 요새 계속 자신의 주변을 맴도는 사람”이었기 때문. 그렇다보니 지난 6회분에서 호창이 말한 “밤길 조심하고 외진데 가지 말고 혼자 다니지 말고”라는 걱정도 묘하게 신경쓰였다. 협박인지 걱정인지 의도를 알 수 없었으니 말이다.

예은을 대신해 호창을 따라다니며 감시한 송지원(박은빈). 2년 전, 기계공학과 실험실에서 일어난 감전 사고의 범인이 호창이라는 소문과 카페에서 매일 똑같은 자리에 앉아 똑같은 음료, 샌드위치를 먹는 일종의 강박 증세가 있음을 알아차렸다. 정해진 시간에 매일 먹는 샌드위치가 없자 당황하며 어쩔 줄 몰랐기 때문이다. 지원이 며칠간 지켜본 결론을 “엄청 이상해”라고 내린 이유였다.


걱정과 달리 호창은 예은을 진심으로 걱정하는 듯 보였다. 예은보다 먼저 ‘정예은이 남자친구에게 납치 감금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까? 정예은 같은 사람하고 가까이 해봤자 좋을 거 하나도 없습니다’라는 문자를 받자 직접 만든 호신 용품을 건넸고 “예은씨를 미워하는 그 사람이 나쁜 거예요. 예은씬 착한 사람 맞아요. 착하고 예쁜 사람”이라고 응원했다.

호창의 응원에 마음이 뭉클해지고, 더는 문자가 오지 않자 편한 마음으로 등교한 예은. 하지만 사물함을 연 순간, 예은의 눈앞에는 자신의 얼굴에 빨간 선이 난무한 사진이 있었다. 어렸을 적 자신이 세상의 중심이라고 생각했지만, 내가 누군가를 미워할 수 있는 것처럼, 나 역시 누군가에게 미움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예은. 과연 그녀를 미워하는 사람은 누구일까. 그리고 예은은 다시 용기를 낼 수 있을까.

예은을 미워하는 정체불명의 인물로 또 하나의 미스터리를 예고한 <청춘시대2>. 오늘(16일) 밤 11시 JTBC 방송.

iMBC 김경희 | 화면캡쳐 JT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