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NFL ‘LA차저스’의 한국계 키커 구영회 데뷔전, MBC스포츠플러스2 독점 생중계

스포츠홈페이지 2017-09-12 10:03
NFL ‘LA차저스’의 한국계 키커 구영회 데뷔전, MBC스포츠플러스2 독점 생중계
NFL ‘LA차저스’의 한국계 키커 구영회의 데뷔전에 스포츠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MBC스포츠플러스2 채널은 오늘 9월 12일(화) 낮 12시부터 미국프로풋볼(NFL) ‘LA차저스’와 ‘덴버 브롱코스’와의 경기를 생중계 한다. 이 경기는 ‘LA차저스’의 개막 경기이자 ‘LA차저스’의 재미교포 키커 구영회의 데뷔전으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초등학교 6학년 때까지 한국에서 지내다 미국으로 이민한 구영회는 지난 5월 드래프트에서 32개 구단의 지명을 받지 못한 채 자유계약 신분으로 ‘LA차저스’에 입단했으나, 지난 시즌 팀의 주전 필드골 키커였던 조시 램보와의 경쟁을 이겨내고 데뷔 첫 해에 주전 키커 자리를 차지하며 미국 현지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LA차저스’ 53인 최종 로스터의 유일한 키커인 구영회는 프리시즌 경기부터 신인답지 않은 맹활약을 펼치며 올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고, MLB ‘LA다저스’의 류현진에 이어 LA를 대표하는 차세대 한국계 스포츠스타로 주목받으며 많은 교민들에게도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구영회에게 쏟아지는 관심은 비단 교민들과 미국 언론만이 아니다. 지난 시즌까지 NFL은 야구, 축구에 비해 국내에서 다소 대중적인 인지도가 약했던 종목이지만, 혜성같이 등장한 한인 키커 구영회에 국내 스포츠 팬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어 더불어 NFL에 대한 관심도 대폭 증가하고 있는 것.

MBC스포츠플러스는 지난 시즌에 이어 올 시즌에도 NFL의 주요 경기를 1,2 채널을 통해 독점 생중계 할 예정이며, 구영회의 데뷔전인 ‘LA차저스’와 ‘덴버 브롱코스’와의 경기는 12일(화) 오늘 낮 12시부터 MBC스포츠플러스2 채널에서 생중계 된다.

iMBC 조혜원 | 사진 NFL.com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