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아이 캔 스피크> 소통과 배려가 끊이지 않던 현장 분위기 대공개!

기사입력2017-09-11 11:18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언론시사 이후 폭발적인 호평을 받으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아이 캔 스피크>(제공: 리틀빅픽처스 | 제작: 영화사 시선 | 공동제작: 명필름 | 감독: 김현석)가 몰입감 넘쳤던 현장의 분위기를 담은 비하인드 스틸을 전격 공개했다.


민원 건수만 무려 8,000 건, 구청의 블랙리스트 1호 도깨비 할매 ‘옥분’과 오직 원칙과 절차가 답이라고 믿는 9급 공무원 ‘민재’, 결코 어울릴 것 같지 않았던 상극의 두 사람이 영어를 통해 운명적으로 엮이게 되면서 진실이 밝혀지는 이야기 <아이 캔 스피크>가 현장 비하인드 스틸을 공개해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예고한다.


이번에 공개된 <아이 캔 스피크>의 현장 스틸은 가족 같은 분위기 속 치열하게 몰입하는 감독과 배우들의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먼저 김현석 감독의 섬세한 디렉션을 집중하여 경청하고 있는 나문희와 이제훈의 모습은 올 추석 최고의 콤비로 회자되고 있는 두 배우의 호흡이 완벽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보여준다. 촬영 내내 배우들이 연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였던 김현석 감독은 미국 청문회 촬영 현장 스틸에서 엿볼 수 있듯 몰입도 높은 디렉션으로 미국 현장을 진두지휘, 한국 배우들은 물론이고 외국 배우들까지 몰입하는 현장을 만든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은다. 미국 청문회 씬에 대해 나문희 배우는 “김현석 감독과 주변 스태프들이 모든 것을 완벽하게 준비해주어서 편안하게 할 수 있었다. 김현석 감독이 보여준 신뢰에 더욱 잘하고 싶은 마음이 절로 우러나왔다”며 제작진의 배려 속 온전히 연기에만 혼신의 힘을 쏟았던 현장을 회상했다. 이어지는 스틸에서는 촬영 전부터 작품에 남다른 애정을 보이며 원칙주의 공무원 ‘민재’ 역을 완벽히 소화한 배우 이제훈이 촬영중 틈틈이 감독과 커뮤니케이션하는 것은 물론이고 한시도 대본을 놓지 않는 모습으로 뜨거운 열정을 보여준다. 이제훈은 “김현석 감독님이 있었기에 좋은 영화가 있었기에 좋은 영화가 나올 수 있었다”며 감사한 마음과 함께 두터운 신뢰를 드러내 영화를 통해 드러난 환상의 호흡에 고개를 끄덕이게 한다.



이처럼 현장에서부터 서로에 대한 배려와 소통을 중심으로 완성된 감독과 배우의 팀워크는 영화의 탁월한 작품성과 완성도로 이어졌다. 지난 6일(수) 동시기 경쟁작중 가장 빠르게 언론 시사회를 진행하며 영화에 대한 자신감을 보인 <아이 캔 스피크>는 극찬과 호평이 쏟아진 언론 시사회에 이어 전국 7대 도시 시사회, 여기에 9월 8일(금) 부산 영화의전당 대규모 시사회, 9월 9일(토) 부산-대구 지역 무대인사까지 연이어 진행하며 전국의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개봉 전 영화를 접한 관객들은 “웃음, 재미, 잔잔한 감동, 가슴 먹먹함, 나문희와 이제훈 두 주연배우의 케미, 구멍 없는 조연들의 연기와 깨알 재미까지 어우러져 추석 명절에 가족들과 함께 꼭 손잡고 가서 관람해야 할 영화입니다”(네이버_lexp****), “이제훈X나문희 케미가 정말 쩔어요... 정말 너무 슬프고 재미있고 명작인 영화 입니다 한번씩 꼭 봐야할 영화 입니다 아니 수백번은 보세요ㅠㅠㅠㅠ”(네이버_daeu****), “오랜만에 감동적이고 깊은 울림이 있는 영화를 본 것같네요. 감동의 여운이 아직까지 남아있어요. 꼭 많은 분들이 봐주셨음하는 영화네요”(네이버_ddoo****) 등 나문희와 이제훈이 선보인 찰떡 궁합 연기는 물론, 웃음, 감동, 메시지까지 모두 담아낸 작품에 찬사를 쏟아내 한층 기대를 모은다.



이렇듯 김현석 감독의 섬세한 연출은 물론, 나문희, 이제훈을 비롯한 배우들의 진심 어린 열연으로 뜨거운 찬사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영화 <아이 캔 스피크>는 올 추석 극장가를 사로잡을 단 하나의 휴먼 코미디로 9월 21일 개봉 예정이다.

iMBC 김경희 | 사진제공 롯데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