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몸속까지 예뻐지는 법! 내 몸 디톡스

기사입력2017-09-08 16:57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환절기인 요즘 주부들의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붓기와의 전쟁을 선포했다. 막힌 혈관을 아름답게 뚫어줄 최고의 비법을 소개한다.



쌀쌀한 날씨 탓에 자고 일어나면 저리고 붓는 혈액순환 장애로 고생한다.
그렇다면 부종의 진실을 확인하고 궁금증을 해결해 본다.

부종은 몸이 붓는 현상으로 조직 내의 림프액이나 조직 내 삼출물 등이 고여 수분량이 많아지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특정 부위가 자주 붓는다면 몸에서 보내는 적신호일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한다.




그렇다면 장기별 부종 증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1. 신장 부종 증세는 얼굴, 다리 혹은 온몸이 붓는다.



2. 심장 부종 증세는 다리에서 위로 올라온다.




3. 간 부종 증세는 다리, 배 등이 붓는다.



신장이 좋지 않으면 잘 붓는 체질이라고 한다.
생명에 중요한 수분 대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몸에 질병이 생기고 또 부종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하체에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서 부기가 계속되는 경우에는 살이 아닌 붓기일 수 있다.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결국 지방 연소에 필요한 산소 공급이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게 된다.
그 결과 부종이 생기고 이 상황이 계속되면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기 때문에 살이 찌는 체질로 변하게 된다.



일상생활의 사소한 습관이 주부의 부종을 심화시켰다고 한다.
1. 나트륨이 많은 매콤 & 짭조름한 김치찌개



2. 장시간 서서 주방 일을 하는 경우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종아리가 붓는 원인이 된다.



3. 쪼그려 앉아서 집안일을 하는 경우 혈액순환을 막아 붓기를 유발한다.



4. 바닥에 앉는 좌식 자세 (책상다리) 부종과 함께 무릎 관절에 무리가 되는 행동이니 피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할리우드 스타들의 붓기뺴는 비법 디톡스 주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1. 시금치 디톡스 주스 효능 다이어트 음료로 하지 부종 완하에 탁월하다.
* Tip 마시는 요구르트 대신 떠먹는 요구르트나 우유를 넣어도 된다.



2. 아스파라거스 디톡스 주스 효능 노폐물 배출, 동맥경화 예방, 고혈압 완화된다.



마지막으로 환절기에 축축 쳐지고 피로해진 내 몸에 활력을 불어넣을 요가자세까지 배워보자.
1. 모관 운동법 (모세혈관 운동의 줄임말로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는 운동)
누운 상태로 팔과 다리를 뻗어 사정없이 털어준다.



2. 금강좌 자세 (하체 부종을 빼주는 운동)
무릎을 접고 붙여서 앉은 뒤 종아리를 V자로 벌려 준다. 엉덩이가 땅에 닿게 내려 앉아 준다.
* Tip 엉덩이가 바닥에 닿지 않는다면 수건을 접어 엉덩이 밑에 깔아준다.



3. 반달(하프문) 자세 (복부 강화는 물론 팔도 가늘어지는 동작)
깍지 낀 손을 머리 위로 올려 준 뒤 엉덩이에 힘을 주고 몸통을 양옆으로 기울여 준다.



오늘 아침도 부은 얼굴 때문에 외출을 망설이고 계셨다면 오늘 배워본 다양한 방법으로
내 몸속 건강까지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



iMBC 유민지 | 화면캡쳐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