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왕은 사랑한다 리뷰] 홍종현-임윤아 ‘키스’ 목격한 임시완, ‘충격+좌절’

기사입력2017-09-06 00:47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임시완이 친구의 배반에 넋을 잃었다.


95일 방송된 MBC 월화특별기획 <왕은 사랑한다> (극본 송지나, 연출 김상협)에서 왕원(임시완)은 왕린(홍종현)과 은산(임윤아)가 함께 떠나려했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에 빠졌다.


은영백
(이기영)의 장례식을 치르던 중 왕린과 은산은 모습을 감추고, 후라타이(김재운)와 무석(박영운)은 둘을 놓치고 말았다. 쫓던 무리들을 훼방놓던 개원(안세하)과 염복(김경진)은 왕원에게 끌려와 자초지종을 털어놓았다.


둘 다 없어지다니! 아비의 운구를 운반하다가 사라져?!”라며 믿지 못하는 왕원에게 두 사람은 왕린에게 막아달란 부탁을 받았다고 얘기했다. “산이도 동의했단 말이냐?”라고 왕원이 호통치자 집사는 사실이라고 말했다.


은산이 전날
곧 우리 재산을 노리는 자들이 찾아올 테니 자네들도 곤욕을 치를 것. 여비를 마련해줄 테니 내일 아버지를 모시고 나가는 대로 모두 떠나게.”라고 말했단 것이었다. 이때 염복이 눈치없이 두 사람의 혼례에 대해 말을 꺼냈다.


왕원이
없던 일이 된 것 아니냐라고 흥분하자 집사는 혼례를 치르라는 것이 나리의 유언이 됐습니다.”라고 얘기했다. 왕원은 린이 모자란 놈! 기껏 생각했다는 게 이거냐. 도망치고 보자.”라고 허탈하게 웃었다.


수는 나같은 사람이 쓰는 거지. 말했으면 내가 다 알아서 해줬을 텐데.”라며 왕원은 씁쓸하게 웃었다. 이어 염복에게 네가 생각한 혼례는 없을 것이다! 충직한 린은 내 여인을 지키고 있으니까.”라며 끝까지 왕린에 대한 믿음을 보였다.



왕원은 왕린을 잡으려 한 원성공주(장영남)에게 가만 있지 않을 겁니다.”라며 협박했다. 원성공주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왕원은 끝까지 왕린을 믿었다.


한편
, 은산과 왕린은 배를 타고 도망치기 위해 길을 나섰다. 은영백에게 왕린은 든든한 길동무라고 은산이 술을 올리자 왕린은 배도 같이 탈 생각입니다. 앞으로 오랫동안, 같이. 어르신도 그러길 바라셨는데. 모르셨습니까.”라고 말했다.


그 말에 은산의 표정이 바뀌자 왕린은
세자저하가 걸립니까.”라고 물었다. “실이 한오라기 연결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걸립니다.”라며 은산은 괴로워했다.


그사이 궁에서 왕단
(박환희)은 왕원에게 혼인 서둘러주셔서 고맙습니다.”라면서도 여전히 첫 번째는 제가 아닌 거죠? 앞으로도 영영 가망 없는 거죠?”라고 애절하게 매달렸다. 왕원은 그런 왕단을 외면하고 말았다.


달아나던 은산과 왕린은 결국 무석에게 따라잡히고 말았다
. 추적을 뿌리칠 방법이 없자 왕린은 배를 무사히 타시는 걸 보고, 그 다음 움직이겠다!”라며 은산을 보냈다.


그사이 달아나던 은산은 장의
(기도훈)과 마주치자 왕린을 구해달라고 청했다. 장의는 끌려가는 것 같지 않은데요.”라며 세자저하가 편지를 전하라셨습니다. 답을 받아가야 합니다.”라며 편지를 내밀었다.


궁에서는 이승휴
(엄효섭)이 찾아와 판부사를 죽이고 국고를 차지했다는 누명을 씌운 게 원성공주라고 의심했다. 왕원은 이를 모른척 했고, 이 틈을 타 송인(오민석) 무리는 장군들과의 사이를 이간질했다.


왕원은 원성공주를 질책하지만
판부사, 내가 안 죽였습니다.”라는 답만 들었다. 마침내 혼례식날, 충렬왕이 나타나자 원성공주는 기뻐하지만 왕린이 함께 왔다는 소식에 충격받았다. 왕원 역시 그 사실에 놀랐지만 여전히 현실을 부정했다.


장의와 은산은 왕원에게 가다가 후라타이에게 잡혀 왕단 앞으로 끌려왔다
. 왕단은 은산에게 공연히 화를 내며 쫓아냈지만, 이내 왕린에게 그 사실을 털어놓으며 눈물 흘렸다.


왕린은 궁을 나가던 은산을 붙잡고
실이 한오라기 연결돼있다 했죠. 붉은 인연의 실이겠죠. 그 실, 제가 끊어드리겠습니다!”라며 입을 맞췄다.

은산과 왕린을 찾아나선 왕원은 두 사람의 이런 모습을 목격하고는 좌절에 빠졌다
.

MBC
월화특별기획 <왕은 사랑한다>는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iMBC 김민정 | 화면 캡쳐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