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네 번째 재데뷔 이기광, 가수생활 8년의 종합선물세트 'ONE'

기사입력2017-09-05 19:14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이기광이 8년동안 쌓은 자신만의 색을 작사, 작곡 그리고 퍼포먼스로 모두 펼쳤다.


이기광이 4일 오후 12시 솔로앨범 미니 1집 'ONE'을 발매했다.

AJ라는 예명으로 발매했던 데뷔 앨범 이후 약 8년만에 솔로 아티스트로서 자신의 이름을 걸고 발매한 첫번째 앨범이다.

AJ에서 비스트로, 비스트에서 하이라이트로, 하이라이트에서 이기광으로 무려 네번째 재데뷔다. "가요계에 이런 이례적인 상황은 없었을 것"이라고 본인이 이야기 할 정도로 특이한 케이스다.

이기광은 이렇게 네번의 데뷔를 하는 8년 동안 여러 경험들을 하며 성장했고, 본인이 하고 싶었던 음악과 무대를 보여주기 위해 다시 한 번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ONE'이라는 앨범을 가지고 대중 앞에 섰다.


"뭘 좋아하실지 모르겠어서 저 이기광을 준비했다"는 이기광은 미니앨범을 총 8트랙의 다양한 곡으로 꽉 채웠다. 그 중 6곡은 이기광이 직접 작사 및 작곡에 참여했다.


이런 뜻 깊은 앨범의 타이틀곡 'What You Like'는 같은 그룹 하이라이트의 멤버 용준형이 속해있는 프로듀싱팀 Good Life가 작업했다. "무대에서 어떻게 표현해야 하고, 어떻게 즐기면서 할 수 있을지 상상이 됐다"는 'What You Like'는 House 기반의 리듬과 미니멀한 편곡이 인상적인 Futue R&B 장르의 곡으로 이기광의 특유의 매력적인 목소리로 자신감 있고 재치있게 완벽한 사랑을 표현했다.

이기광이 앨범 수록곡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곡 중 하나로 뽑은 앨범명과 동명의 곡 'ONE'은 묵직한 리듬과 몽환적인 Synth 사운드가 인상적인 미디움 템포의 R&B 곡으로 이기광만의 세레나데를 감상할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또한 비스트 시절 작사 작곡에 참여한 '궁금해'-'위험해'에 이은 '오해해'는 이기광의 또 다른 나른하고 섹시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이외에도 이번 앨범에서는 세련된 비트와 가사가 어우러진 'Look at Me Now', 기리보이와 릴보이가 협업해 트랜디하게 표현한 'Trick', 따뜻한 아날로그 신스 사운드가 특징인 'Only You', 콘서트에서 먼저 선보이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하프타임 비트와 애절한 가사로 시작되는 CD only 곡 '니가 뭔데'까지 이기광의 다채로운 매력을 감상할 수 있다.



아이템부터 의상까지 이기광의 손길이 닿지 않은 부분이 없고 좋은 날씨를 기다리며 수차례 촬영을 연기했다던 뮤직비디오는 화창한 날씨와 화려한 컬러가 이기광만의 개성 넘치는 퍼포먼스와 어우러져 단숨에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렇듯 8년만에 소년에서 청년으로, 아티스트로 돌아온 이기광의 솔로 앨범 'ONE'은 그동안 우리가 몰랐던 이기광이라는 가수를 다방면으로 알아 볼 수 있는 종합 선물 세트 같은 앨범으로 본격적인 솔로 활동에 많은 기대를 모은다.


iMBC 조혜원 | 사진제공 어라운드어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