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왕은 사랑한다> 반격 준비하는 임시완, 마지막까지 짜릿한 긴장감

기사입력2017-08-16 08:41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반격태세 준비, 긴장감 상승!’

15일 방송된 MBC 월화특별기획 <왕은 사랑한다> 19, 20회에서 왕원(임시완)은 자신의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힘을 갖겠다고 마음 먹었고, 반세자파 일당은 충렬왕(정보석)에게 거짓을 고하고 은영백(이기영)을 가두며 원, 산(임윤아), 린(홍종현)을 위기로 몰아갔다.

원은 산 대신 단을 세자빈으로 선택했다. 린은 원의 선택에 불 같이 화를 내며 “산이 아가씨 공녀로 끌려가게 되었다 말입니다”고 언성을 높였다. 원은 자신만 산의 정체를 모르고 있었음에 분노를 터트렸지만, 산이 공녀로 차출될 것이라는 말에 자신의노를 미뤄두고 산을 걱정하기 시작했다. 린은 원이 공녀 차출을 피한 죄인을 은닉했다는 누명을 쓸까봐 산의 진짜 정체를 알면서도 밝힐 수 없었다고 전해 원을 비참하게 했다.


원은 심란한 마음을 드러냈다. 그는 “힘을 가져야 겠다”며 “힘이 없으니 내가 너무 초라하다 내 아까운 사람들 끌려가는데 속수무책 오히려 지들이 날 지키겠다고 비참하게 만드는데 난 입만 살아 징징 거리고 있다. 힘이 있어야 겠어, 내가”라며 권력을 갖겠다고 각성했다.


원은 원성공주(장영남)를 찾아가 “내가 무엇부터, 누구부터 가지면 되겠습니까? 다 갖기 위해서요”라며 도움을 청했다. 특히 한 번도 입에 담을 수 없었던 ‘어머니’라는 애틋한 호칭으로 원성공주를 불러 코끝을 시큰하게 했다.

이어 원은 세자궁에 금족령이 내려졌고 판부사의 집에도 군사가 다녀갔음을 알게 됐다. 이로 인해 산의 정체를 충렬왕도 알게됐음을 직감했다. 이에 원은 자신이 세자궁에 남아 시간을 버는 사이 린에게 산을 데리고 도망치라고 했다.

린은 원성전에서 산을 데리고 나오는 데 성공했지만, 최세연(김병춘)이 알려준 길을 따라가다가 위기에 봉착했다. 그 길의 끝에는 충렬왕과 군사들이 있었다. 충렬왕이 산을 끌고 가라 명한 순간 원이 등장해 긴장감을 높였다. 원은 “소자가 다 설명할 수 있습니다”라고 목놓아 외쳤지만 충렬왕은 이를 무시했다.

군사들이 산의 몸에 손을 대자 원은 광기 어린 눈빛을 빛내며 “어디 감히 손을 대는가! 어서 손 떼!”라고 충렬왕 앞에서 고함을 질렀고, 이는 충렬왕을 도발했다. 충렬왕은 “네 놈이 정녕 죽고 싶은 것이냐 내 손에!”라며 원의 뺨을 가차없이 때렸다. 이에 모든 것이 다 생각대로 되었다는 듯 의미심장한 미소와 깊은 분노가 화면을 장악해 다음 회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한편, <왕은 사랑한다>는 고려 시대를 배경으로 세 남녀의 엇갈린 사랑과 욕망을 그린 멜로 팩션 사극이다.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 MBC에서 방송된다.

iMBC 차수현 | 사진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