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택시운전사> 개봉 13일 만에 800만 관객 돌파…'최단기간 최다 신기록'

기사입력2017-08-14 09:41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뜨거운 호평과 입소문으로 매 백만 관객을 돌파할 때마다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는 <택시운전사>가 개봉 13일째 800만 관객을 돌파하며 2017년 최고 흥행작에 이름을 올렸다.

개봉 2주차에도 흔들림 없이 CGV 골든 에그 지수 96%를 비롯한 각종 예매 사이트에서 평균 평점 9점 이상을 기록하며 뜨거운 호평과 입소문을 이어가고 있는 <택시운전사>가 개봉 13일째 8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로써 올해 초 최다 관객 수를 기록한 <공조>(누적 관객수 7,817,593명)를 뛰어넘어 최단기간 최다 관객 신기록을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택시운전사>는 8월 11일(금)부터 13일(일)까지 3일간 누적 관객수 1,769,731명의 관객이 찾으며 2주 연속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했다. 개봉 3주차에 접어들며, 쟁쟁한 신작들의 공세에도 불구하고 굳건히 박스오피스 및 예매율 1위를 유지하며 관객들의 식지 않는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개봉 13일째 800만 관객을 돌파한 <택시운전사>의 송강호, 유해진, 최귀화는 관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택시’ 인증샷을 전해 눈길을 끈다. 공개된 인증샷은 영화의 또 다른 주인공 ‘택시’와 함께 환한 웃음을 짓고 있는 세 사람의 모습이 담겨 있어 훈훈한 분위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송강호를 비롯하여 토마스 크레취만, 유해진, 류준열 등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과 가슴을 울리는 스토리, 장훈 감독의 담백한 연출까지 3박자를 모두 갖춘 영화로 입소문을 이어가고 있는 <택시운전사>는 일반 관객들뿐만 아니라, 한국을 대표하는 명감독 및 각계각층 오피니언 리더들의 다양한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또한, 해외영화제 공식 폐막작 선정 및 경쟁부문 초청, 상영작 중 가장 오랜 시간 기립박수를 받은데 이어 주연배우 송강호의 남우주연상 수상으로 화제를 모았다. 여기에 해외 평단의 호평까지 더해져 국내외적으로 대중성과 상업성을 동시에 인정받은 <택시운전사>는 개봉 3주차에도 식지 않는 흥행 열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1980년 5월, 서울의 택시운전사 ‘만섭’이 통금시간 전까지 광주에 다녀오면 큰 돈을 준다는 말에, 독일기자 ‘피터’를 태우고 아무것도 모른 채 광주로 가게 된 이야기를 그린 영화 <택시운전사>는 전국 극장가에 절찬 상영 중이다.

iMBC 차수현 | 사진 ㈜쇼박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