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왕은 사랑한다 리뷰] “내 첫 번째는 너야!” 임시완, 임윤아에게 고백!

기사입력2017-08-09 00:38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임시완이 임윤아에게 애정을 고백했다.



88일 방송된 MBC 월화특별기획 <왕은 사랑한다> (극본 송지나, 연출 김상협)에서 왕원(임시완)은 은산(임윤아)의 정체를 알지 못한 채 그녀를 구했다.


은산이 왕전
(윤종훈)과 혼인할 처지에 놓이자 전전긍긍하던 왕린(홍종현)은 결국 왕원에게 달려갔다. “친형 왕전이 판부사 댁에 납채함을 가져갑니다. 막아주십시오.”라는 왕린의 간청에 왕원은 꼭 막아야겠니.”라면서 은영백(이기영)의 집으로 향했다.


세자 저하가 오셨다라는 말에 그를 보게 된 은산은 왕원이 나타나자 깜짝 놀랐다. 그가 바로 세자라는 사실을 깨달은 은산은 경악하고, 왕원은 등장하자마자 모인 사람들을 추궁해 당황하게 만들었다.


하명할 일 있으시옵니까, 세자 저하.”라며 은영백이 머리를 조아리자 왕원은 오늘 납채, 이 다음 혼례. 하지 맙시다!”라고 용건부터 내뱉었다. “혼인 예물로 넘기기로 한 재산이 어마어마하던데요. 협박이라도 당하셨어요?”라고 왕원이 은영백에게 말하자 왕전과 왕영(김호진)은 화들짝 놀랐다.


사병 수가 늘어난 모양인데. 그 수 키워서 뭐하시게?”라며 왕원은 왕전의 입을 다물게 했다. 이어 왕원은 은산에게 "아가씨 아버지 재산이 이 자에게 넘어가면 골치 아파집니다. 이런 자는 멀리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라며 혼례를 훼방놓고 나섰다.


혼례가 깨지자 한시름 던 은산은 이내 밖으로 나가 그동안 왕원과의 일을 떠올렸다
. 왕린이 따라온 걸 알게 된 은산은 그 분이 세자저하셨어요? 내가 누군지도 모르는데 나를 위해 와주셨네요.”라며 왕원을 떠올렸다.



왕린과 헤어지면서 은산은 하나 묻죠. 제가 몸종 신분인데 처음에 말을 놓지 않으셨잖아요. 왜요?”라고 말했다. 왕린은 내 주군이 마음에 품은 여인이니까.”라면서 자신의 마음을 감췄다.


한편
, 충렬왕(정보석)은 자신의 신하들의 딸이 공녀로 끌려가게 된 걸 알고 원성공주(장영남)에게 달려와 분노를 폭발시켰다. 때마침 왕원이 들어서자 친구 왕린의 동생 단이(박환희)까지 공녀로 끌려가게 둔 걸 비웃으면서 악한 어미에 독한 아들!”이라며 비난했다.


충렬왕이 간 후 왕원은 원성공주에게
대체 왜 단이를!”이라며 분노했다. 그러나 원성공주는 경고했는데 말을 안 들었습니다. 그 아비가.”라며 뜻을 굽히지 않았다.


무섭습니다. 가면 다신 돌아오지 못하지요.”라며 부들부들 떠는 단이의 모습에 왕린은 큰 결심을 하고 원성공주를 찾아갔다. “대신 제가 가겠습니다.”라는 왕린의 뜻에 원성공주는 크게 웃으며 흡족하게 여겼다.


그 동안 송인
(오민석)은 은영백의 집으로 가서 주상 전하가 부르십니다.”라며 은산을 데려갔다. 자초지종을 들은 충렬왕은 내가 허락한 결혼인데라며 왕원을 비난하고 왕전에게 사과하도록 시켰다.


혼례를 방해한 이유로 왕원이 은산의 흉터를 들자 부용
(추수현)은 실수인 척 끼어들어 흉터를 고쳤다고 얘기했다. 충렬왕은 사실을 확인하려고 천을 거두게 하고, 부용이 은산의 얼굴에 손대려 하자 왕원은 손을 놓지 못할까!”라며 격분했다.


왕원이 부용의 손을 쳐내면서 끼고 있던 노루가죽 팔찌마저 떨어졌다
. 충렬왕은 허름한 노루가죽 팔찌를 비웃으면서 그런 천한 계집을 좋아한다더라라고 놀렸다.


이어 충렬왕은
내 사람을 다치게 했어!”라며 왕원에게 술을 붓는 모욕을 줬다. 이 광경을 다 보게 된 은산은 왕원의 마음과 상처를 알고 마음 아파 했다.


다음날 소화의 신분으로 왕원을 찾아간 은산은
실은, 내가 너 속이는 거 있다.”라고 얘기했다. 왕원은 나도 너 속이는 거 있다. 말해줄 거야, 언젠가.”라고 답했다. 은산이 언젠가까지 네 옆에 있을 순 없을까.”라고 하자 기쁘게 받아들인 왕원은 갑자기 정색하고 자신의 결심을 드러냈다.


내가 하는 말 잘 기억해둬라. 내 첫 번째는 너다.”라는 왕원의 심각한 모습에 은산은 당황했다. “내 비밀, 내가 해온 것들, 앞으로 할 일들 알게 되면 날 싫어할 거야. 그래도 내 첫 번째는 너야. 그것만 기억해둬.”라는 왕원의 말을 은산은 영문 모르면서도 귀담아 들었다.


이후 단이를 찾아간 왕원은
난 너를 나의 신부로 여기지 못할 것이야. 평생 첫 번째가 되지 않을 것이야!”라며 세자빈으로 삼을 의지를 드러냈다. 단이는 그저 저를 공녀에서 구하기 위함이지요. 다 압니다.”라면서 왕원의 뜻을 반겼다.


왕원의 혼담을 위해 귀족 집안 딸들을 초대한 원성공주는 단이가 온 걸 알고 흠칫 놀랐다
. 원성공주는 왕원에게 제가 초대한 또 한 명의 아가씨까지 일곱 명이 모였습니다.”라며 은산을 소개했다. 왕원은 얼굴을 가린 천을 내린 은산을 확인하고 경악했다.


왕원은 이제 신부로 단이를 택할까
, 은산을 택할까.

MBC
월화특별기획 <왕은 사랑한다>는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iMBC 김민정 | 화면캡쳐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