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하백의 신부 2017> 신세경-남주혁, 결국 사랑 포기? '뭉클'

기사입력2017-08-02 09:58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신세경-남주혁이 사랑을 뺀 주종관계로 남기로 했다.

1일(화)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하백의 신부 2017> 10회는 소아(신세경)가 하백(남주혁)에게 신을 사랑해버린 종의 불충을 멈추겠노라 고백하며 신과 종의 어긋난 사랑이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만들었다.

이날 소아는 하백의 진심이 담긴 입맞춤과 함께 주동(양동근)이 깨어났다는 소식을 듣고 싱숭생숭한 마음을 숨기지 못했다. 주동이 기억을 되찾는 것과 동시에 3개의 신석이 모두 모이게 되면 하백이 신계 수국으로 떠나야 하기 때문인 것.


하백 또한 주동의 정신이 돌아온 것에 대한 기쁨도 잠시, 곧 수국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생각에 아쉬움-서운함이 한데 뒤섞인 씁쓸한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하백은 집에 돌아와서도 자신과 소아를 가로막는 문을 사이에 두고 노크도 하지 못한 채 돌아섰다.


이런 하백의 마음을 간파한 것은 주동이었다. 그는 하백에게 “저 아이 때문이야? 네가 신석을 찾아도 기뻐 보이지 않는 이유”라고 운을 뗀 뒤 “이번엔 네 망설임에 대해서 말해볼까? 네가 지금 갖는 감정이 인간에 대한 연민인지 사랑인지 확신이 없는 거야”라며 그의 마음을 흔들었다.

그런 가운데 소아는 전화벨 소리만 울려도 하백을 생각할 만큼 그에 대한 마음으로 꽉 찬 상태지만, 소아가 내린 결론은 ‘멈춤’이었다. 소아는 하백이 점점 진심을 다해 다가오자 둘의 관계를 수학 문제에 빗대어 말한 뒤 “제가 구한 어떤 수는요. 여기서 멈춤이에요”라는 답으로 자신의 마음을 전했다. 사랑하기 때문에 하백이 편하게 수국으로 돌아갈 수 있게, 인간계에 홀로 남을 자신이 덜 비참해질 수 있게 여기서 멈추기를 제안한 것이다.

하백은 그런 소아의 제안에 자신의 속마음은 뒤로 한 채 이를 받아들였다. 하지만 이미 소아를 향해 커져버릴 대로 커진 마음은 쉽게 수그러들지 않았다. 커피숍에서도 소아의 모습을 자신의 두 눈에 담아 두려는 듯 일거수일투족을 눈으로 훑었고 소아의 표정 하나, 행동 하나에도 일희일비하는 모습을 보여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했다.

tvN 드라마 <하백의 신부 2017>은 매주 월·화 밤 10시 50분 방송되며 국내 방영 24시간 후 매주 화·수 밤 9시 45분 tvN 아시아를 통해 동남아시아에서도 방영되고 있다.

iMBC 차수현 | 사진 tvN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