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첫 방송부터 호평 가득! <조작> 유준상, '이번에도 연기변신 성공'

기사입력2017-07-25 08:27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유준상이 엘리트 기자로 완벽 빙의해 시청률 1위의 일등 공신이 됐다.

24일(월) 첫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조작>에서 배우 유준상이 엘리트 기자 이석민 역으로 성공적으로 안방극장에 복귀했다.

대한일보 내 탐사보도 전문팀 스플래시팀의 수장 석민으로한 유준상은 날카로운 눈빛과 팩트를 지키고자하는 단호함으로 검찰에 직접 찾아가 민회장 비자금 사건의 용의자들이 용의선상을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묘수를 제시했다.


그는 “대한민국에서 성역이 없다는 걸 증명하는 것은 언론과 검찰뿐이다. 세월이 더 가기 전에 누군가는 했다는 걸 보여줘야 한다”고 비리를 저지른 차장 검사와 대통령의 아들, 여당 국회의원까지 모두 일망타진하는 공조를 검찰에 요청한 것.


큰 특종을 낸 것과 옳은 일을 했다는 뿌듯함에 기쁨을 감추지 못하는 석민의 순수함이 돋보인 태원(문성근)과 독대는 앞으로 벌어질 아비규환 때문에 더 아픈 장면이 됐다. “대통령이 와도 (진실한 보도를 위해) 편집권은 침해 받을 수 없다. 이렇게 보고 드리는 것도 마지막이다”고 정중히 청하는 석민을 지지해준 태원은 뒤로는 석민의 특종을 오보로 만들기 위해 민회장이 치매를 앓고 있었다는 거짓 뉴스를 준비했다.


하지만 석민은 이 모든 일에 태원이 연관돼 있다는 사실은 모르고 아끼는 후배 철호가 꾸민 일로 오해했다. 철호가 거짓 뉴스를 만든 전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석민이 철호만을 의심하도록 모든 일을 꾸민 태원의 치밀함에 시청자들은 혀를 내둘렀다.

석민은 철호의 동생 무영(남궁민)에게 “사람 함부로 믿다가 큰일 난다”고 해줬던 조언이 자신의 이야기가 될 줄 꿈에도 몰랐고 철호가 갑작스러운 사고로 세상을 떠나 실망과 좌절이 그 어느 때보다 깊었다.

이번 작품에 임하며 유준상은 “올바른 일을 해내려는 기자라는 직업의 자부심을 표현하고 싶다. 묵묵히 본연의 길을 가는 기자들에게 응원이 되고 또 누군가에게는 ‘기자가 되고 싶다’는 꿈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연기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던 만큼, 앞으로의 활약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유준상을 비롯해 남궁민, 엄지원, 문성근, 전혜빈 등 명품 연기자들의 향연이 돋보이는 SBS 월화드라마 <조작>은 매주 월, 화 밤 10시에 방송한다.

iMBC 차수현 | 사진 SBS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