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TV톡

논란도 관심? <아이돌학교>, <둥지탈출>, <동상이몽2> 콘텐츠영향력 상위권 진입

TV톡홈페이지 2017-07-24 18:17
논란도 관심? <아이돌학교>, <둥지탈출>, <동상이몽2> 콘텐츠영향력 상위권 진입

신규 프로그램들이 나란히 콘텐츠영향력 상위권에 오르며 산뜻한 출발을 알렸다.


7월 2주 콘텐츠영향력지수(CPI, Content Power Index)에서는 Mnet <아이돌학교>, tvN <둥지탈출>,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이 나란히 10위권 내에 신규진입하며 논란을 넘어선 화제성을 증명했다. 본격 시작에 앞서 성상품화, 금수저 대물림 등 시청자의 곱지 않은 시선을 받았던 <아이돌학교>와 <둥지탈출>은 의외의 면모를 보여주는 출연자들의 매력에 힘입어 고정 팬층을 확보해나가고 있다.


일반인들의 사연을 다루던 시즌1과는 전혀 다르게 셀럽 커플들의 생활을 보여주고 있는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역시 관찰 예능이 식상해졌다는 의견 속에 색다른 캐스팅으로 승부를 걸며 호평을 받았고, 첫방송 이후 안정적인 콘텐츠영향력 순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는 최근 종영한 <군주-가면의 주인>과 <수상한 파트너>가 각각 3위, 6위로 유종의 미를 거뒀으며, <쇼미더머니6> 5위를 차지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한편, 콘텐츠영향력지수는 CJ E&M과 닐슨코리아가 공동 개발한 소비자 행동 기반 콘텐츠 영향력 측정 모델이다.




iMBC 김은별 | 사진 Mnet, tvN, SBS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