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USIC톡

이효리, 6집 앨범 'BLACK' 스페셜 포토북 발매

MUSIC톡홈페이지 2017-07-14 10:43
이효리, 6집 앨범 'BLACK' 스페셜 포토북 발매
14일(금) 가수 이효리의 정규 6집 앨범 ‘BLACK’의 스페셜 포토북이 발매된다.

타이틀곡 ‘Black’을 포함해 총 10곡이 수록돼 있는 이번 정규 6집 앨범 ‘BLACK’은 이효리가 직접 수록곡 10곡 중 9곡을 작사, 8곡을 작곡, ‘10 Minutes’의 김도현 작곡가와 함께 공동 프로듀싱에 참여해 음악적 역량을 발휘했다.


특히 이번 정규 6집 앨범 스페셜 포토북은 음악적인 면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젊은 예술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앨범 자체가 하나의 예술작품과 같은 높은 퀄리티로 구성돼 팬들에게 소장가치를 높이고 있다.

이번 앨범은 ‘Black’ 이라는 곡에 담긴 이효리의 다양한 세계관을 담은 약 40 페이지 이상의 스페셜 포토북으로 구성된 앨범으로, 이효리가 직접 앨범 아트워크에 대한 아이디어와 레퍼런스를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자이언티의 앨범 아트워크와 뮤직비디오, 지코, 딘, 크러쉬 등이 크루로 이루어져 있는 팬시 차일드의 뮤직비디오, 젠틀 몬스터 등의 다양한 패션 브랜드와 작업을 이어온 영상감독 김호빈이 아트 디렉터로 참여, 최근 패션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포토그래퍼 조기석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팬들을 위해 앨범 출시 전 해당 포토를 컨셉으로 작업한 아트 필름이 순차적으로 공개, 이전에 없던 새로운 시도와 영상으로 큰 반응을 얻으며 기대를 모은 바 있어, 오늘 발매되는 앨범 역시 팬들의 많은 사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효리의 정규 6집 앨범 ‘BLACK’ 스페셜 포토북은 각종 음반 사이트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판매되며, 이효리는 매주 일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되는 JTBC ‘효리네 민박’에 출연 중이다.

iMBC 차수현 | 사진 키위미디어그룹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