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쇼미더머니6> 역대 시즌 첫방송 최고 시청률 기록! '뜨거운 시작'

기사입력2017-07-01 14:34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한 여름밤의 거대한 힙합 축제가 시작됐다. 어젯밤 첫 방송한 Mnet <쇼미더머니6>가 역대 첫 방송 시청률 중 최고 성적을 기록하며 화려한 시작을 알렸다.

어제(30일, 금) 첫 방송한 <쇼미더머니6>가 가히 역대급이라 할 만한 프로듀서 군단과 시종일관 등장하는 실력파 래퍼들을 보여주며 이목을 사로잡았다. ‘쇼미더머니6’, ‘넉살’, ‘원썬’, ‘나상욱’, ‘더블케이’ 등 프로그램명과 참가자들의 이름이 방송 전후로 주요 포털 사이트 검색어 순위권에 오르내리며 그 열기를 입증했다.



이 열기는 시청률에도 고스란히 반영이 됐다. <쇼미더머니6> 첫 방송은 케이블, 위성, IPTV가 통합된 유료 플랫폼 가구 시청률이 평균 2.2%, 최고 2.5%를 기록하며 역대 쇼미더머니 첫 방송 시청률 중 최고 성적을 얻었다. 프로그램의 주요 타깃층인 남녀 15세~34세층과 남녀 20세~49세 층에서 종편과 케이블 기준으로 동시간대 1위 자리도 석권했다.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부분은 프로듀서 지코X딘의 등장 장면이었다. (닐슨코리아/전국기준)


먼저 어제 방송에서는 <쇼미더머니>에 처음으로 합류한 프로듀서들의 캐릭터와 심사 스타일이 조명됐다. 힙합씬의 우상 같은 존재인 ‘타이거JK’는 다정한 속마음과는 달리, 존재만으로도 참가자들을 떨게 만들어 실수를 연발하게 했다. ‘비지’는 합격 목걸이를 쉽게 건네지 않고 높은 심사기준으로 참가자들을 긴장케 했다. ‘딘’은 한국 힙합 1세대 래퍼들에게도 냉정함을 잃지 않고 칼날 같은 심사를 이어가 모두를 놀라게 했다. 반면 ‘최자’, ‘개코’는 푸근한 형처럼 따뜻한 말과 미소로 참가자들의 긴장을 풀어주며 그들의 애정 어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실력자들의 등장이 끝없이 이어지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프로듀서 군단 모두가 눈 여겨 보고 있던 신예 래퍼 ‘펀치넬로’는 매끄럽게 준비한 랩을 선보이며 천재적 음악성을 검증 받았다. ‘타이거JK’는 “남보다 돋보이는 플로우가 있었다. 굉장히 독특하고, 2차에서 보여줄 모습이 더 궁금해진다”고 평했다.



지난 시즌 일대일 대결을 펼쳤던 ‘주노플로’와 ‘해쉬스완’도 라이벌로 재회했다. 해쉬스완이 특유의 음색을 뽐내며 합격 판정을 받은 데 이어, 주노플로 역시 안정적인 랩을 선보이며 1차 예선을 당당히 통과했다.


또 한 명의 기대주였던 신예 래퍼 ‘페노메코’는 목소리 톤만으로 장내의 모두를 집중시켰다. 프로듀서들은 물론 많은 시청자들도 기대가 높았던 만큼, 여유 있는 모습으로 개성 넘치는 랩을 선보였고 역시 합격 목걸이를 손에 넣었다.


강력한 우승후보로 점쳐지고 있는 ‘넉살’도 자신감 있고 멋진 랩을 선보였고, 그의 랩을 들은 프로듀서 군단은 벌써부터 그를 자기 팀으로 데려가겠다며 러브콜을 보내기도 했다.


이 밖에도 열세 살 초등학생 래퍼 조우찬, ‘고등래퍼’ 출신 ‘영비’, ‘노엘’, ‘리듬파워’ 보이비, 사연 담은 랩을 선보인 ‘우원재’, 스위즈비츠가 직접 합격 목걸이를 걸어 준 ‘앱신트’, 원석 고등학생 ‘나상욱’, 랩 디바 탄생을 예고한 ‘이희선’, 한인 2세 래퍼 ‘렉스티지’, ‘로스’ 등이 쇼미더머니 목걸이와 한국행 비행기 티켓을 거머쥐었다.


방송 말미에는 <쇼미더머니> 시즌1에서 우승을 차지한 검증된 래퍼 더블케이가, 예상과 달리 긴장된 모습으로 예선전을 치르는 모습이 살짝 공개돼 그 결과에 대한 궁금증을 끌어올렸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방송 직후 자신이 점찍은 래퍼들을 응원하는가 하면, “프로듀서 군단들의 모습과, 실력파 래퍼들의 향연에 정신을 못 차리겠다”, “첫 방송부터 긴장감 백배, 어서 더 많은 랩을 듣고 싶다”, “방송이 너무 짧게 느껴졌다”며 폭발적인 호응을 보냈다.


이제 막 신호탄을 쏜 Mnet 래퍼 서바이벌 <쇼미더머니6>는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iMBC 편집팀 | 사진 Mnet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