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파수꾼> 키, 눈물 글썽 '과거사+엄마찾기' 폭풍 몰아친다!

기사입력2017-06-26 15:53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파수꾼> 샤이니 키에게 폭풍이 몰아친다.


MBC 월화특별기획 <파수꾼>이 촘촘하게 쌓아온 스토리와 인물들의 과거사가 맞물리며 긴장감을 터뜨리고 있다. 지난주 방송에서는 장도한(김영광 분)과 공경수(샤이니 키 분)의 얽히고 설킨 과거사가 안방극장에 충격을 안겼다.

공경수는 실종된 엄마를 찾기 위해 파수꾼이 된 것이었다. 우울증이 있던 것 빼고는 평범했던 엄마. 하지만 엄마의 실종 뒤에는 반전이 있었다. 엄마는 간첩 누명을 쓴 장도한의 아버지를 증언하기 위해 나섰고, 누군가의 협박을 받은 뒤 실종된 것이었다.

엄마가 흔적도 없이 사라진 뒤 수년이 흐른 상황. 26일 방송되는 <파수꾼> 21,22회에서 공경수는 엄마가 아직 어딘가에 있다는 실낱같은 희망을 놓지 않고 단서 추적에 나설 예정이다. 과연 공경수는 엄마를 찾을 수 있을지, 사라진 엄마는 어디에 있을지 관심이 주목된다.


이런 가운데 6월 26일 <파수꾼> 제작진은 공경수에게 닥칠 폭풍을 예고하며 긴장감을 높이고 있다. 공경수의 가슴 속 깊이 박혀 있는 엄마와의 아픈 추억이 꺼내어지는 것이다.

이 회상 장면은 엄마를 찾으려는 공경수의 절박한 마음과 맞물리며, 안방극장을 뭉클하게 만들 전망이다.

공개된 과거 장면에는 교복을 입고 있는 앳된 공경수의 모습이 담겨 있다. 공경수는 하굣길에 마중을 나온 엄마를 모른 체 지나가고 있다. 그런 엄마를 뒤돌아 바라보는 공경수의 표정은 미안함과 부끄러움 등 복잡함으로 가득하다.

과거 공경수는 우울증을 앓고 있는 엄마를 창피해했다. 그런 자신을 후회하고 자책해봤자, 이미 엄마는 사라지고 난 뒤였다.


또 다른 사진에서 공경수는 어둠 속에서 무언가를 찾아 헤매고 있다. 휴대폰을 손에 꼭 쥔 채 눈물을 글썽이는 공경수. 엄마의 단서를 찾으려는 절실함으로 가득한 모습이다. 과연 공경수의 희망은 이뤄질 수 있을까. 흔들리는 그의 눈빛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 본 방송이 더욱 궁금해진다.

<파수꾼> 제작진은 “공경수의 아프고도 행복했던 과거 회상 장면이 그려진다. 엄마를 찾고 싶은 공경수의 절박한 마음에 더 통감하게 될 것”이라며, “키가 공경수의 감정을 그 어느 때보다 몰입도 있게 표현했다. 희망을 놓지 않고 엄마를 찾으려는 공경수의 모습을 끝까지 지켜봐달라”고 전했다.

한편 공경수의 엄마 찾기의 결과는 26일 월요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MBC 월화특별기획 <파수꾼> 21, 22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iMBC 조혜원 | 사진제공 갤러리나인, 해피글로벌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