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스파이더맨 : 홈커밍> 개봉 D-7, 스파이더맨 영화 한 눈에 보기 [빌런 편]

기사입력2017-06-28 18:1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7월 5일 영웅 '스파이더맨'이 새롭게 돌아온다. 앞서 <캡틴 아메리카 : 시빌 워>를 통해 어벤져스의 영웅들과 함께 싸우며 현실 영웅의 매력을 제대로 보여준 스파이더맨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 새롭게 선보인다고 하니 팬들은 물론 대중들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지극히 평범한 삶을 살아가던 '피터'가 거미에게 물려 초인적인 힘들 얻게되며 마스크 슈트를 쓰고 뉴욕을 지키는 영웅이 되는 기존의 '스파이더맨'이 이번 홈커밍에서는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크다.

<스파이더맨 : 홈커밍>은 스파이더맨 시리즈 중 6번째에 해당되며 스파이더맨 트릴로지 시리즈인 스파이더맨1(2002), 스파이더맨2(2004), 스파이더맨3(2007)과 새로운 시리즈의 어메이징 스파이더맨1(2012),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2014)가 있다. 이 시리즈들의 주인공은 모두 평범한 소년 '피터 파커'이자 영웅 '스파이더맨'이지만 '빌런'(악당)은 매번 다르다.

'히어로'물 답게 주인공인 영웅 다음으로 관심이 가는 것이 '빌런'일 수 밖에 없고, 관객들은 스펙터클한 이들의 싸움에 거는 기대도 크다. 그렇다면 역대 스파이더맨들을 괴롭혔던 빌런들에는 누가 있을까?

<스파이더맨1>(2002)
​스파이더맨의 탄생이자 시작을 보여주는 편. 그 시작을 함께한 빌런(악당)은 누구?




이름 : 그린 고블린(노먼 오스본)
배우 : 윌렘 대포

​주인공 '피터 파커'의 절친 '해리 오스본'의 아버지이자 오스코프라는 거대 과학 기업의 사장. 자기 자신에게 개발중이던 각성 약물을 투약하고 부작용으로 정신 분열 증세를 보이는데 그때 등장하는 또 다른 자아가 바로 '그린 고블린'. 특수한 글라이더를 타고 다니는데 이 안에 많은 무기들이 내장되어 있어 공격 시 다양하게 사용한다.

​<스파이더맨2>(2004)
​스파이더맨의 영웅, 악당이 되다.




​이름 : 닥터 옥토퍼스(오토 옥타비우스 박사)
배우 : 알프리드 몰리나

과제를 위해 박사를 만나야하는 '피터 파커'는 친구 '해리 오스본'의 도움으로 오토 옥타비우스를 만나게 된다. 박사인 오토 옥타비우스는 실험의 실패로 아내를 잃고 인공지능이 달린 실험용 기계팔이 몸에 융해되는 사고로 세뇌를 당해 빌런이 된다. 이름과 같이 문어의 형상을 한 촉수 기계팔을 조종하는데 이 팔은 강력한 금속을 절단할 정도의 단단함과 파워를 가지고 있다.

<스파이더맨3>(2007)
영웅은 죽지 않아요, 대가를 치를 뿐. 스파이더맨 트릴로지 시리즈의 마지막 답게 악당도 3명(?)이나 등장한다.





이름 : 뉴 고블린(해리 오스본)
배우 :
제임스 프랭코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뉴 고블린'이 된 해리 오스본. 사고로 기억을 잃었다가 스파이더맨이 자신의 아버지를 죽인 원수라는 것과 그런 스파이더맨이 자신의 친구 '피터 파커'라는 것을 알게 되고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뉴 고블린'이 된다. 마지막에는 오해를 풀고 스파이더맨을 도와주지만...(말을 잇지 못하는) 그래서 완전히 악당이라고 보기에는 힘들다는 평도 많다.


이름 : 샌드맨(플린트 마코)
배우 : 토마스 헤이든 처치

딸을 만나기 위해 탈옥 후 과학 실험에 휘말려 온 몸이 모래로 변하는 능력을 가지게 된 악당. 벤 삼촌을 죽인 진범으로 지목되었지만 진실을 달랐고 이를 알리 없는 스파이더맨에게 호되게 당하는데 이에 원한을 품고 그를 죽이기 위해 또 다른 악당 베놈과 힘을 합친다. 온 몸이 모래 입자로 변할 수 있고 거대화 할 수도 있지만 모래의 습성 답게 물에 약하다.


이름 : 베놈(에디 브록)
배우 : ​토퍼 그레이스
신문사에 스파이더맨 사진을 파는 일을 하는 주인공 '피터 파커'의 일과 사랑의 라이벌. 공생체(심비오트) 때문에 난폭해진 피터 때문에 모든 것을 뺏기고 분노하던 사이 공생체(심비오트)의 숙주가 되어 '베놈'으로 재탄생 된다. 스파이더맨과 동일하게 강력한 파워와 재생능력, 거미줄 발사까지 하지만 소리와 진동에 약하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1>(2012)
영웅이 돌아왔다! 악당도 돌아왔다!




이름 : 리자드(탁터 커티스 코너스)
배우 : 리스 이판

유전자 생명과학을 연구하던 닥터 코너스는 임상실험을 재촉하는 기업들에게 반대하다 결국 실험실을 잃게 되고, 다급해진 그는 실험약을 자신에게 투여하며 없던 왼팔을 재생시킨다. 그러나 부작용으로 거대 도마뱀으로 변하고 그 강인한 힘에 매료되어 더 많은 약을 투여하다 결국 거대 도마뱀 '리자드'가 된다. 강력한 힘은 물론 도마뱀의 습성을 그대로 가져 뛰어난 재생능력까지 갖추고 있는 빌런.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2014)
영웅이 돌아왔다! 영웅의 친구도 돌아왔다!




이름 : 그린 고블린(해리 오스본)
배우 : 데인 드한

​유전병으로 인해 아버지를 잃고 그 병이 자신에게도 나타나며 병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유전자 조작 거미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되는 해리. 스파이더맨을 잘 아는 친구 피터에게 부탁해보지만 피터는 알려줄 수 없다고 하고, 피터의 정체를 안 순간 배신감을 느끼며 '그린 고블린'이 된다. 이때 스파이더맨에게 복수(?)하기 위해 일렉트로와 손을 잡는다.


​이름 : 일렉트로(맥스웰 딜런)
​배우 : 제이미 폭스
​해리의 회사인 오스코프에서 전기 엔지니어로 근무중인 아웃사이더다. 생일날 야근을 하다 전기뱀장어가 들어있는 수조에 빠지고 감전되어 의식을 잃었으나 온 몸이 전기로 변하는 능력을 가지게 된다. 자신을 구해준 스파이더맨을 영웅으로 모시지만 후에 능력을 가지게 된 후 만난 스파이더맨이 자신의 이름을 잊자(+시민들의 괴물이라는 소리에) 분노하며 폭주한다. 전기를 다룰 수 있고 고압전류를 뿜어낸다.

다양한 능력과 사연으로 악당이 되어버린 그들. 이번 <스파이더맨 : 홈커밍>에 등장하는 악당은 또 어떤 이야기를 가지고 스파이더맨과 싸우게 될지 기대를 해본다.

한편, <스파이더맨 : 홈커밍>은 7월 5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iMBC 김민지 | 사진 출처|네이버 영화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