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파수꾼> 예측불가 전개,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이유!

기사입력2017-06-14 08:12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이렇게 흥미진진하다니’

13일(화) 방송된 MBC 월화특별기획 <파수꾼>이 예측불가의 상황이 펼쳐지며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됐다.


이날 방송은 총을 맞고 의식을 잃었던 조수지(이시영)가 병원에서 깨어나는 모습으로 시작됐다. 이러한 조수지의 곁에는 서보미(김슬기)가 있었다. 이후 공경수(샤이니 키)까지 병원에 합류, 서보미와 첫 만남을 가졌고, 비로소 세 사람은 처음으로 서로의 얼굴을 마주하게 됐다. 만남의 기쁨도 잠시, 파수꾼 멤버들은 곧바로 서보미의 사건 추적에 들어갔다.

서보미는 가족들을 죽인 범인 강진구(김도윤)가 또 풀려나자, 이를 직접 해결하려 나섰다. SNS에 글을 올려 강진구를 미서동 집으로 유인하고, 총을 들고 그 곳에서 기다린 것이다. 그러나 상황이 역전되며, 서보미는 강진구의 살해 위협을 받게 됐다. 경찰에 신고했지만, 윤승로(최무성)은 서보미를 구하기 위해 조수지가 나타날 것이라며, 경찰 출동을 막았다.



파수꾼의 대장 장도한(김영광)은 이 사실을 알고, 몰래 기자를 불러 현장을 시끄럽게 만들었다. 이 틈을 타 조수지는 서보미를 구하러 들어갈 수 있었다. 몸싸움으로 강진구를 제압했고, 결국 강진구는 경찰에 체포되며 그의 범죄행각이 세상에 알려지게 됐다. 서보미의 복수는 이렇게 마무리됐다.

이후 조수지는 본격적으로 파수꾼 대장의 정체를 파헤치기 시작했다. 의식을 잃어가는 중에 본 장도한의 모습을 기억하고 있었던 것. 조수지는 이관우(신동욱)를 찾아가 장도한의 손수건을 내밀며, 그를 만나게 해달라고 부탁했다.



장도한의 정체에 의심을 품은 이는 또 있었다. 김은중(김태훈)은 장도한이 조수지를 구하는 CCTV 영상을 보고 충격에 휩싸였다. 평소 김은중은 장도한의 속물적인 모습을 경멸해왔다. 그런 장도한이 조수지를 구한 것은 김은중으로서는 상상할 수도 없던 일. 과연 장도한의 정체에 의심을 품게 된 김은중의 행보는 어떤 전개를 불러오게 될지 궁금증이 모아진다.

복수의 큰 그림을 그리며 파수꾼을 조직했던 대장 장도한이다. 장도한은 그 동안 정체를 드러내지 않고, 오직 자신의 복수를 위해 움직여왔다. 검사장 윤승로에게 복수하기 위해 조수지를 이용하려고 했던 그. 하지만 장도한은 조수지가 위기에 처하자 그녀를 몰래 구해냈다. 그러나 이 행동이 꼬리를 밟히며 조수지와 김은중에게 의심을 사게 됐고, 전개는 예측할 수 없게 됐다.

장도한의 정체가 밝혀지게 되면, 그의 복수에도 파수꾼 조직에도 큰 변수가 생길 터.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 <파수꾼>의 다음 이야기에 귀추가 주목된다. MBC 월화특별기획 <파수꾼>은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iMBC 차수현 | 사진 화면캡쳐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