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일상에 지친 시청자들을 위한 가왕들의 '힐링 무대' BEST4 <복면가왕>

기사입력2017-06-09 09:00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가왕, #힐링, #성공적
<복면가왕> 속 시청자들을 어루만진 ‘힐링곡 리스트’


흥부자댁이 5연승에 성공한 가운데, 그녀가 부른 ‘한숨’이 새로운 힐링곡으로 떠오르고 있다. 영광과 동시에 중압감이 뒤따르는, 모든 복면 가수들이 노리는 최고의 자리인 가왕. 2주마다 펼쳐지는 이 치열한 경쟁무대에서 욕심을 내려놓기란 사실상 쉽지 않다. 하지만 쟁쟁한 실력자들의 도전이 이어지는 가운데에서도 시청자들에게 힐링을 선사하기 위해 과감하게 승리로부터 한발자국 물러난 가왕들의 선곡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표를 끌어 모을 수 있는, 이른바 ‘센 선곡’보다 다소 잔잔하지만 듣기만 해도 위로가 되는 ‘힐링곡’을 택한 것이다. 선곡이 밝혀졌을 때 ‘저 노래로 이 전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염려하는 시청자들도 많았지만, 승리와 힐링이라는 최고의 결과를 손에 넣은 가왕들도 많았다. 그렇다면 시청자들을 뭉클하게 만든 가왕표 힐링 무대들은 어떤 노래들이 있었을까.

▶ 일단 믿고 듣는 감성의 끝판왕, 4연승 가왕 코스모스의 '양화대교'

☞ '양화대교' 열풍의 시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노래가 품은 깊은 감성과 코스모스의 표현력은 완벽한 조합이었다. 코스모스가 열창한 3라운드 무대는 판정단 뿐만 아니라 시청자들까지 사로잡으며 화제로 떠올랐다.


▶ 어두운 시국에 더 힘이 되었던 노래, 가왕 양철로봇의 '촛불 하나'

☞ 추운 바람에 맞서며 조금 더 '희망'에 다가가고자 했던, 많은 이들의 바람이 담겼던 촛불. 그 마음에 따뜻함을 더한 양철로봇의 선곡이 2017년 새해를 밝혔다. 비록 가왕방어전에는 성공하지 못했지만 그의 무대 속에는 위로와 응원, 그리고 힐링을 모두 안고 있다.

▶ 그의 스펙트럼은 어디까지? 힐링까지 완벽, 가왕 음악대장의 '걱정말아요 그대'

☞ 힐링곡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걱정말아요 그대'가 음악대장의 목소리로 재탄생했다. 'Lazenca, Save Us'로 강렬한 레전드 무대를 만들어냈던 음악대장과는 사뭇 다르다. '작정하고' 힐링 무대를 준비한 그의 무대는 또 다른 전율을 자아냈다.

▶ 노래로 품어주는 따뜻한 위로의 손길, 가왕 흥부자댁의 '한숨'

☞ 여성가왕 최초로 6연승 신화에 도전하는 흥부자댁. 이제는 매주 가왕 방어전을 기다리는 재미까지 생겨났다는 호평이 들려온다. 자신을 응원해주는 시청자들에게 힐링을 선물하고 싶었다는 천사같은 마음은 목소리에도 그대로 녹아있다. 고음과 저음을 자유자재로 오가며 베테랑의 감성력을 자랑하는 흥부자댁의 무대는 이번에도 '역대급'이었다.

노래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복면가수들과 가왕의 무대를 앞으로도 MBC <복면가왕>을 통해 만나보자.




iMBC 차수현 | 사진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