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군주>가 택한 '믿보' 존재감, 유승호가 완성한 '新 인생캐'

기사입력2017-05-22 09:45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이래서 유승호, 유승호 하는 군요’

MBC 수목미니시리즈 <군주-가면의 주인>에서 유승호가 ‘대체불가’ 마성의 열연을 선보이며 세자 캐릭터로 ‘인생캐’를 뛰어넘었다.

유승호는 고통 받는 백성을 구하기 위해 조선 최고 막후 세력인 편수회와 맞서 싸우는 세자 역으로 무결점 열연을 펼쳐내고 있는 상황. 편수회를 알게 된 후, 불합리하게 돌아가고 있는 조선을 바꾸고 진정한 군주가 되기 위해 비장하게 결단을 내리는 세자의 모습을 완벽하게 소화, 시청자들을 열광하게 만들고 있다.


이와 관련 유승호는 최고 권력인 왕권을 가졌음에도 이유를 모른 채 가면을 쓰고 살아야했던 애처로운 운명을 지닌, 세자 캐릭터를 극강의 연기력으로 그려내며 찬사를 받고 있다. 백성을 향한 막강한 책임감에서 비롯된 강렬한 카리스마부터 자신의 운명에 대한 고통과 슬픔, 조선을 좌지우지하는 편수회에 대한 분노, 천진난만한 순수함과 능청스러움, 사랑하는 여인에 대한 애틋함 등 다채로운 매력을 분출하고 있는 것. 유승호가 마치 맞춤옷을 입은 듯 복잡한 감정선을 자유자재로 그려내며 독보적인 세자 캐릭터를 완성하고 있는 셈이다.



무엇보다 유승호는 부드럽고 강인한, 정의로운 군주가 될 수 있는 성격을 갖춘 세자의 면모들을 내공 깊은 연기로 선보이고 있다. 편수회라는 조직을 알게 된 후 편수회와 거래를 통해 자신의 목숨을 살렸다는 왕에게 강한 일침을 날리는 가하면 편수회 대목(허준호)에게 자신의 발로 찾아가 당당하게 도전장을 던지는 등 카리스마를 폭발시켰던 터. 백성에게 물을 다시 찾아와야하는 것은 조선의 세자, 조선의 왕이 될 자가 해야 될 일이라며 또박또박 자신의 천명에 대해 밝히는 모습은 위엄 넘치는 군주의 모습 그 자체였다.


특히 유승호는 자신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이 억울한 죽음을 맞게 되자 고통스러워하며 눈물과 오열로 감정을 터트려냈다. 양수청이 자신의 목숨에 대한 대가라는 사실을 알게 됐을 때, 편수회의 협박으로 왕이 서윤 한규호(전노민)를 참수하라고 명을 내렸을 때는 광기인지 분노인지 모를 절규를 쏟아내며 세자의 감정 상태를 오롯이 표현했다. 더욱이 자신을 대신해 청운(신현수)이 서윤을 참수하는 것을 눈앞에서 목격한 후에는 한가은(김소현) 집 앞에서 무릎을 꿇고 사죄하면서, 하염없이 눈물을 쏟아내는 모습으로 안방극장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제작진은 “유승호는 가면을 쓰고 살아온 세자라는, 복잡다단한 감정선을 가진, 어려울 수밖에 없는 세자 캐릭터를 100% 표현하고 있다”며 “세자 캐릭터를 향해 폭발적인 애정과 노력을 기울이며 최선을 다하는 유승호의 전심전력이 빛을 발하고 있다. 앞으로 유승호가 정의로운 군주로 거듭나는 모습을 어떻게 그려낼 지 지켜봐 달라”고 밝혔다.

한편 MBC 수목미니시리즈 <군주-가면의 주인> 9, 10회 분은 오는 24일(수) 밤 10시에 방송된다.

iMBC 차수현 | 사진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